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거닐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시 24시간 일정을 보내는 방법

베트남 하노이에 자유여행을 가신 분들을 위해 앞으로 24시간을 어떻게 알차게 보낼 수 있는지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패키지 여행을 가신분들도 여행사에서 알찬 하루를 계획해서 알려드리겠지만 자유여행을 떠난 분들에게 공짜로 하루짜리 하노이 여행일정을 짜 드려볼께요~


베트남 하노이 여행시 24시간 일정을 보내는 방법


아침식사 - 퍼짜쭈엔 쌀국수

호텔을 예약할 때 조식이 없는 것으로 하세요. 베트남에 와서 아침을 빵쪼가리로 허비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베트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쌀국수를 하루 세끼 먹어도 부족할 판에 말이죠. 제가 추천해드리는 곳은 일명 백종원 쌀국수라고 불리는 '퍼짜쭈엔'입니다. 예전에 백종원이 TV출연해서 갔던 곳입니다. 저도 하노이에서 수도 없이 많은 쌀국수집과 로컬음식점을 다녀봤지만 이곳만큼 맛있는 곳은 단언컨데 없습니다.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쌀국수집입니다. 위치는 호안끼엠 호수 위쪽에 있어요.




▣ 식사 후 커피 - 콩카페

베트남에서 쌀국수만큼이나 많이 먹어야 할 것이 바로 커피인데요. 베트남은 커피로 아주 유명한 나라입니다. 처음 베트남 커피를 드시는 분들은 진하고 달다고 싫어하실 수도 있는데 이 풍미에 한번 맛들이면 한국커피 못먹습니다. 퍼짜쭈엔에서 쌀국수를 드시고 나면 입가심으로 커피한잔 하세요. 초심자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은 콩카페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프렌차이즈죠. 제가 베트남에 살 때 집 앞에 콩카페가 있었는데 낮이고 밤이고 가서 다양한 음료를 즐겼었죠. 이곳에서 유명한 것은 바로 '코코넛 커피 스무디'와 '카페 쓰어 다'입니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정말 천국의 음료 같아요. 이렇게 맛있고 시원하다니요. 먹어본 사람만 압니다. 카페 쓰어 다는 연유가 들어간 아이스 커피입니다. 베트남에 갔다면 이 커피 3번은 먹고 와야 합니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

<▲카페 쓰어 다>


▣ 호안끼엠 호수 산책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앞서말한 퍼짜쭈엔, 콩카페 모두 호안끼엠 근처에 다 있습니다. 호안끼엠은 오전에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에는 너무 더워지기 때문인데요. 오전에는 그렇게 덥지 않기도 하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다니기 좋아요. 그리고 또 저녁 이후가 산책하기 좋습니다. 저녁 이후에는 역시 덥지 않기 때문이고 이젠 사람들이 많아져서 사람구경할 맛 납니다. 





▣ 호치민묘 및 일주사

호안끼엠 위쪽 호떠이(Ho Tay) 아래에 있는 호치민 묘 및 일주사는 패키지 여행시 꼭 포함되어 있는 관광코스입니다. 호치민묘 앞에 있는 큰 광장에서 사진찍거나 묘 내부를 관광하기도 합니다. 일주사는 호치민묘 근처에 있는데 한기둥사원이라고도 하고 베트남말로는 못꼿사원이라고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도를 드리고 소원을 비는 곳입니다. 

<▲호치민 묘>

<▲일주사>

▣ 점심식사 - 오바마 분짜, 흐엉리엔

하노이만의 독특한 음식이라고 하면 분짜가 있습니다. 분짜는 쌀면을 느억맘 국물에 담궈 야채, 구운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음식인데 이 또한 너무 맛있습니다. 이 집에 가장 맛있는 분짜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가성비가 뛰어난 곳입니다. 오바마가 와서 먹었던 곳으로 유명하죠. 한국사람도 참 많지만 분짜 맛있는 곳이에요.



▣ 베트남 민속 박물관

하노이에서 가장 볼만한 박물관입니다. 베트남의 다양한 부족들의 삶과 전통가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치는 롯데센터하노이 근처입니다. 대사관 많은 거리 근처에요. 규모도 꽤 커서 다 보려면 시간이 순삭할거에요. 그래도 한번쯤 구경해볼만 하답니다.


▣ 기차길 옆 마을

여기까지 구경하면 아마도 오후2~3시 정도 될 것입니다. 사진찍기 좋은 곳 중 하나인 기차길 옆 마을은 실제로 기차가 다니는 기찻길 좌우에 마을이 형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진짜 베트남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도 있고 다양한 색깔을 접하게 되어 아름다운 사진이 많이 찍히는 곳이에요. 주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구경하고 나오세요~




▣ 롱비엔 철교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안가보는 곳 중 하나인데요. 저는 꼭 가보시라고 권해드려요. 에펠이 설계한 다리라는 것도 구경해야 할 이유가 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베트남만의 모습을 볼 수 있고 홍강의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기 때문이죠. 기차길 좌우에 오토바이와 사람이 다니는 길이 있는데 여기를 한번 건너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왕복할 필요는 없고 절반정도만 갔다 돌아와도 좋아요. 절반 정도에 홍강을 볼 수 있거든요. 해질녁가면 노을도 즐길 수 있죠.



▣ 호안끼엠 구시가지거리

롱비엔 철교를 구경하고나면 거의 해가 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곳에서부터 호안끼엠까지 걸어오면서 구시가지 거리를 구경하셔도 좋아요. 밤이되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으로 몰려요. 많은 상점들과 음식점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게 됩니다. 만일 주말이라면 야시장이 열리는 것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념품들을 살 수도 있고 적당히 흥정하는 재미도 있습니다.(일단 깎고 보세요)




▣ 저녁식사 - 구시가지 맥주거리

이제 저녁을 먹으러 가볼까요? 저녁은 꼭 반드시 맥주거리를 가보세요. 사람들 많은 것에 공황장애가 있지 않다면 꼭 가보세요. 맥주거리는 호안끼엠 구시가지거리에 있는데 모든 관광객들이 여기로 몰린다고 보시면 되요. 이곳에서는 BBQ를 메뉴를 시키고 맥주한병 시켜서 옆테이블 사람과 인사도 하면서 음식을 즐겨보세요. BBQ도 꽤 맛있습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역시 베트남은 해산물이 맛있습니다. 해산물과 소고기 BBQ를 드셔보세요. 흥겨운 분위기에 취해보기도 하시구요.





▣ 펍 or 클럽

호안끼엠에는 Pub과 Club이 상당히 많습니다. 밤에 잠에 들기 전 이곳에서 많은 관광객들을 만나 얘기하고 술마시고 하는 재미들이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헌팅 이런건 자제해주세요. 한국사람들 헌팅 잘못하다 큰일당하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베트남여자라고 무시하면 안되요. 그리고 베트남이 치안이 좋은 편이기는 하나 가끔 마약범죄들도 있으니 모르는 사람이 주는 술이나 음료는 절대 드시지 마세요. 이렇게 즐기고 나서 호텔로 돌아와 주무시면 됩니다.




하루를 아주 알차게 보내는 일정입니다. 그 외에도 하노이는 여행할 곳이 많습니다. 로컬 시장도 가봐야 하고 쇼핑몰도 가봐야 하는데 다음날 시간이 있다면 그 때 계획을 세워보세요. 제가 말씀드린 하루 일정을 참고하여 하노이 여행 계획을 수립해보세요~ <하노이 거닐다>저자로서 추천드리는 계획입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포스팅도 참조해보세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