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비트 갈아먹는법과 효능 알아보자

비트 갈아먹는법 그리고 효능

최근 다이어트 식품 또는 건강주스를 만들어먹을 용도로 비트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원래 예전부터 비트에 대한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었죠.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찾아 드시는 분들도 많았구요. 색깔이 이뻐서 다양한 곳에 음식재료로 쓰이는 뿌리채소입니다. 오늘은 이 비트 효능 및 갈아먹는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비트주스, 비트 갈아먹는 법

비트 효능

비트는 여러분이 기대한 것 이상의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비트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012345

1. 심혈관계 질환 예방

비트는 땅에서 나는 피라고 불립니다. 색깔이 빨개서 그렇게 불릴 수도 있지만 진짜 피처럼 철분함유량이 많기 때문인데요. 높은 철분 함유량으로 적혈구 생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혈관속의 혈전을 녹여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고혈압,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비트

2. 염증 완화 효과

또한, 비트는 세포손상을 억제해 줍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비트 주스를 꾸준히 드셔보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미용 효과

비트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함유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높아 노화방지에도 탁월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침마다 비트를 갈아먹는가 봐요.

비트효능

비트 먹는 법

이런 효능을 가진 비트를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가장 보편적인 것이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피클을 만들거나 갈아만든 주스로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이 중에서 갈아서 먹는 법을 알려드려볼께요.

비트 주스 갈아먹는 법

비트만 그냥 갈아먹는 것은 맛이 별로 없기 때문에 다른것과 함께 섞어서 갈아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레시피를 한번 추천 드려 볼께요.

[비트 주스 만들기]

비트 - 1개

바나나 - 1개

사과 - 1/2개

이걸 쥬서기 또는 믹서기에 한꺼번에 넣어 만들면 됩니다. 보충적으로 추가할 것은 당근 조금, 오렌지즙, 토마토 등을 섞으면 조금 먹기 더 나으실 거에요.

비트먹는법

0123456

지금까지 비트의 효능과 갈아먹는 법에 대해 말씀 드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