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김빠진 맥주 활용법 TOP7

김빠진 맥주 활용법

집에서 맥주를 많이 먹겠다는 필살의 의지를 가지고 대용량 맥주를 사다놨는데 시간이 없어서 아니면 이미 술을 많이 먹고 들어와서 따놓고 안마신 맥주들이 냉장고에 가득가득 할 때, 이미 맥주에 김은 빠져서 맛도 없는 맥주를 붙잡고 하소연을 해봐도 그 땐 이미 늦었죠. 김빠진 맥주를 버려야겠다라는 생각이 드신 분들은 이 글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떻게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요? 

김빠진 맥주 활용

김빠진 맥주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 가지를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맥주를 싱크대에 버릴 때는 아닙니다.

김빠진 맥주 활용법

TOP1. 튀김요리할 때 활용하기

집에서 튀김 요리할 때 김빠진 맥주는 맛있는 튀김을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튀김반죽할 때 튀김가루+물 비율에 맥주를 조금 섞어준다면 맥주가 튀김이 좀 더 바삭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알콜은 요리 중 다 날아가니 걱정하지 마세요.

TOP2. 색바란 옷 세탁시 활용하기

맥주에 들어있는 홉 성분이 색바란 옷의 색을 원래대로 돌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 색바란 옷이 있다면 김빠진 맥주에 담가 조물조물 주무른 뒤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됩니다. 지금 한번 해보시죠~

TOP3. 가죽이나 금속 광택내기

가죽 광택 내는 데 맥주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마른 천 같은 것에 김빠진 맥주를 묻혀 가죽이나 금속부위 광택을 내고자 하는 곳에 살살 문질러 보세요. 광택을 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천연가죽제품에는 얼룩이 생길 수 있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인공가죽 제품에 사용해 보세요.

TOP4. 냉장고 냄새 없앨 때 활용하기

맥주에는 탈취효과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맥주를 냉장고 한켠에 컵에 따라 두면 냉장고 특유의 잡내 및 음식냄새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냉장고 탈취를 위해서 괜히 탈취제 이런거 사지말고 먹다남은 맥주를 활용해 보세요.

TOP5. 생선 및 고기 잡내 없애는 데 활용하기

생선이나 고기를 가지고 요리할 때는 잡내를 없애는게 매우 중요하죠. 이걸 위해 요리할 때 다양한 술이 사용됩니다. 맥주도 마찬가지로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생선요리할 때 생선 굽기 전 한 5분 정도 맥주에 담궈놓으면 생선의 잡내를 없애는 것은 물론 풍미도 올릴 수 있습니다.

TOP6. 족욕 할 때

족욕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맥주를 한번 활용해 보시죠. 맥주에 들어있는 이스트 성분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한 물과 맥주를 함께 섞은 다음 이 물로 족욕을 한다면 부드러운 발바닥을 만들어 보실 것 같습니다.

TOP7. 변기 청소 할 때 활용하기

김빠진 맥주 가지고 집안 청소할 때 활용하는 분들 많더라구요. 특히, 변기 청소할 때는 찌든때와 악취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 변기청소에는 거의 필수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비단, 변기 청소 뿐 아니라 화장실 벽면 청소나 기름때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오래묵은 기름때는 맥주의 알콜 성분으로 쉽게 벗겨낼 수 있다고 하니 청소하기 어려운 구간이 있다면 김빠진 맥주를 활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김빠진 맥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