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아름다운 호수 여행지 12선

여행지에서 호수는 대부분 유명한 관광지가 되기 마련입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 뿐 아니라 휴식처와 맛있는 음식, 레저등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바다보다 호수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 기회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호수들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해당지역을 방문할 적에 오늘 소개하는 호수를 여행리스트에 포함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을 찍기만 하면 엽서가 되는 곳에서 인생샷 하나 남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인생샷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여행지


1. 인도 피촐라 호수(Lake Pichola, India)

 인도 서부 우다이푸르(Udaipur)에 있는 호수입니다. 1362년에 만들어진 인공호 입니다. 호수 중앙에 Jag Mandir Island Palace라는 궁전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고지대의 맑고 청명한 공기가 평화로운 호수와 조화를 잘 이룹니다. 수질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면적 : 6.96km²

평균 수심 : 4.32m


2. 이탈리아 코모 호수(Como Lake, Italy)

 이탈리아에서 세번째로 큰 호수이자 유럽에서도 그 수심이 가장 깊은 곳 중 하나입니다. 수천번이나 방문할 가치가 있다고 평가받는 호수이죠. 후니쿨라를 타고 코모 호수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마을로 이동해서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 마을 자체도 아름답지만 내려다보는 코모 호수의 모습은 더욱 아름다울 것입니다. 괜히 이탈리아 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라고 평가받는게 아니에요. 

면적 : 146km²

최대 수심 : 425m



3. 스위스 브리엔츠 호수(Brientz Lake, Switzerland)

 스위스 인터라켄 오른쪽에 있는 호수입니다. 인터라켄 좌측에는 튠 호수가 있죠. 스위스의 호수나 강줄기들은 만년설이 녹아 이루어진 물이어서 에메랄드 빛으로 빛나는게 특징입니다. 이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고 호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잔잔한 호수와 주변 산과 폭포가 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면적 : 29.8km²

평균 수심 : 173m


4. 뉴질랜드 와카티푸 호수(Lake Wakatipu, New Zealand)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알려진 곳입니다. 좁고 긴 S자 모양의 호수로 길이가 80km에 달하는 빙하호입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면 호수 건너편의 남알프스 만년설 봉우리가 호수에 비치면서 아름다운 장관을 만들어냅니다. 낮에는 배를 타고 호수를 구경하고 밤이면 쏟아질 듯한 별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뉴질랜드는 스위스와 더불어 자연환경의 보고입니다. 

면적 : 291km²

평균 수심 : 230m


5. 미국 애리조나 파월 호수(Lake Powell, Arizona)

 콜로라도 강의 저수지이자 유타와 아리조나의 경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호수는 거대한 협곡으로 이루어진 곳 중 두번째로 거대한 호수입니다. 삭막해 보이는 협곡과 호수는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적 : 658km²

평균 수심 : 40m


6. 칠레 페호에 호수(Pehoe Lake, Chile)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 호수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내 있는 호수로 빙하와 만년설로 인해 에메랄드 빛을 가진 호수입니다. 잔잔한 파도와 빙하, 기암들, 날카롭게 솟은 산봉우리들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꼭 가보고 싶어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남미쪽에 정말 절경이 많은 것 같아요. 사진으로만 봐도 눈이 호강하는 느낌입니다.

면적 : 22km²

평균 수심 : 300m


7. 미국 슈피리어 호수(Lake Superior, Michigan)

 북아메리카 오대호 중 가장 큰 호수입니다. 그 크기만큼이나 볼거리가 많은 호수입니다. 화강암 절벽, 해변, 폭포 그리고 밤에는 수많은 별들과 오로라까지. 다만, 겨울에는 추워서 방문해 볼 수 없습니다. 다양한 해양 레포츠 및 하이킹,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면적 : 82,100km²

최대 수심 : 406m


8. 미국 타호 호수(Lake Tahoe, California)

 매우 맑은 고산 호수입니다. 미국서부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지요. 푸르디 푸른 물과 숲, 높은 나무들, 아름답게 배열된 산들의 모습은 빼어난 절경을 만들어 냅니다. 어찌나 맑은지 수심 21m 까지 들여다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모래사장도 있어 해수욕장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면적 : 496.2km²

최대 수심 : 501m


9. 일본 가와구치 호수(Lake Kawaguchi, Japan)

 가와구치 호수는 후지산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후지산 사진을 통해 이 호수를 봤을 것입니다. 굉장히 고요하고 조용한 호수입니다. 맑은 날이면 잔잔한 호수면에 후지산의 반영이 비칠 것입니다. 조용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면적 : 6.1km²

최대 수심 : 15.2m



10. 미국 크레이터 레이크(Crater Lake, South-Central Oregon)

 또 미국인데요. 오리건 주 크레이터 국립공원에 있는 호수입니다. 화산으로 인해 생긴 호수이고 약 7,700년 전에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국립공원 풍경 중 No. 1으로 인정해주는 곳입니다. 호수 말고는 볼거리가 없지만 그 호수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많은 분들이 얘기합니다. 

면적 : 53.2km²

최대 수심 : 594m


11.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호수(Plitvice Lakes, Croatia)

  석회암과 백악(chalk) 위로 흐르는 물은 수천 년 이상에 걸쳐 석회 침전물을 쌓아 천연의 댐들과 아름다운 호수, 동굴, 폭포 등을 만들어 낸 자연의 산물입니다. 이들 지질학적 과정은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는데 기상이변으로 점차 이 호수들이 본 모습을 잃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폭포가 명물입니다. 이 국립공원의 삼림 지대는 곰, 늑대 그리고 수많은 희귀종 조류들의 서식지이기도 한데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입니다. 이 공원하나만으로도 크로아티아를 방문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면적 : 296km²

최대 수심 : 45m


12. 캐나다 말린 호수(Maligne lake, Canada)

 자연환경을 얘기하면서 캐나다를 빼놓을 수 없겠죠? 투명한 호수에 맑은 하늘, 빼어나게 아름다운 배경 산들로 인해 많은 사진가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빙하호수라고 하네요. 보트를 타고 호수를 둘러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말린 캐니언에서 흐르는 폭포수를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면적 : 19.7km²

평균 수심 : 35m




이런 호수들을 방문하는 것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을 접할 수 있음은 물론 아름다운 경치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더불어 인생샷을 남겨볼 수도 있겠죠. 여러분의 여행지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한 호수를 추가해서 감성충만한 여행이 되도록 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