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곳

이 세상에는 매우 아름답고 거대한 것들이 많아 평생을 걸쳐도 다 보지 못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단 하나도 보지 못하고 인생을 보내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 지구라는 행성에 태어났다면 한번쯤 여행해 보아야 할 곳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BEST 10!!



여러분은 몇 군데나 가보셨나요?

저는 아래에 소개한 장소들 중 단 두 곳만을 가보았네요. 앞으로 여행 계획을 수립할 때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 봐야겠어요.




10. 이구아수 폭포(Iguazu Falls)

<이미지 출처 : Pixabay>

 악마의 목구멍이라고도 불리는 이구아수 폭포는 너비 4.5km, 평균 낙차 70m의 북미의 나이아가라보다 큰 폭포입니다. 약 275개의 폭포로 구성되어 있는데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국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5월과 9월에 방문하기 좋다고 합니다.


9. 몰디브 바드후 섬(Vaadhoo Island, Maldives)

 천국의 섬이자 신혼여행지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몰디브의 여러 섬들 중에서 바드후 섬은 독특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밤에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발광 플라크톤으로 인해 밤이 되면 별처럼 빛나는 바닷물을 볼 수 있습니다. 별의 바다(Sea of Stars)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저도 정말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8. 야콥스 웰(Jacob’s Well, Texas)

<이미지 출처 : omgtens.com>

 미국 텍사스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중 동굴 중 하나 인 Jacob 's Well은 매우 인기있는 관광 명소이자 깊이 37m 가량의 수영 홀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오줌을 지릴 것만 같습니다.^^ 이런 곳에서 다이빙을 해보는 경험은 정말 짜릿할 것 같네요.


7. 앙코르와트(Angkor Wat, Cambodia)


 저도 여행했던 곳입니다. 캄보디아 씨엠립에 있는 앙코르와트는 앙코르왕조의 전성기를 이룬 수리아바르만 2세가 바라문교 주신(主神)의 하나인 비슈누와 합일하기 위하여 건립한 바라문교 사원입니다. 정말 신비로운 곳입니다. 사원 자체 건축물도 신비롭지만 수많은 조각과 부조들을 보면 어마어마한 노력으로 만들어진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침 일출은 정말 최고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6. 그랜드캐년(Grand Canyon, Arizona)

<이미지 출처 : Pixabay>

 그랜드캐년은 워낙 유명한 곳이죠. 저도 어렸을 적부터 이 곳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었으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죽기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되어버렸어요. 어마어마한 크기의 협곡을 실제로 본다면 아마도 숨이 멎어버릴 것 같아요. 이 거대한 자연은 절로 우리를 겸손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5. 중국 장가계 스카이워크

<이미지 출처 : omgtens.com>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알려진 중국 장가계에 유리바닥으로 만든 스카이워크를 만들었습니다. 천문산 300m 높이에 설치한 이 스카이워크에 올라선 관광객들은 쉽사리 아래를 쳐다보거나 걸어가지 못한다고 하네요. 아마 저도 그럴 것입니다. 장가계는 가보고 싶으나 이 스카이워크는 저는 아마 절대로 가지 않을거에요. ㅎㅎ 담력이 큰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세요~


4. 마추픽추(Machu Picchu)

<이미지 출처 : Pixabay>

 잉카문명의 흔적인 이 마추픽추는 전에 '꽃보다 청춘 페루편'에서 보고나서 더욱 가고 싶은 열망이 커졌습니다. 해발 2,430m에 있는 이 마추픽추는 수수께끼를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그 신비로움만큼이나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합니다. 가기도 힘든 곳이어서(지구 반대편) 더욱 가보고 싶지 않나 싶네요.


3. 기자 피라미드(Pyramids of Giza, Cairo)

<이미지 출처 : Pixabay>

 저희 장모님이 가보셨던 곳인데 장모님께서 그렇게도 저에게 추천하던 곳입니다. 사막이 뭐 볼 게 있나 싶지만 거대한 석조 건축물인 피라미드의 위용은 정말 대단하다고 합니다. 기원전 2,560년전에 이런 것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수많은 미스터리와 음모론이 탄생한 곳이기도 하죠. 거대함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2. 스위스 마터호른(Matterhorn, Switzerland)

 스위스 알프스의 수많은 산들중 가히 그 위용이 남다른 스위스의 마터호른은 높이 4,478m의 거대한 산입니다. 이 마터호른을 보기 위해서는 체르마트에 들러야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 그리 많지 않아서 3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는 산이라고 불리웁니다. 저는 다행히 깨끗한 날씨에서 이 마터호른을 볼 수 있었네요.


1. 타지마할(Taj Mahal)

<이미지 출처 : omgtens.com>

 인도의 대표적 이슬람 건축물입니다. 인도 아그라(Agra)의 남쪽, 자무나(Jamuna) 강가에 자리잡은 궁전 형식의 묘지로 무굴제국의 황제였던 샤 자한이 왕비 뭄타즈 마할을 추모하여 건축한 것입니다. 완벽한 좌우대칭과 순백의 대리석으로 지어진 이 건축물은 수많은 여행가들에게 그리고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곳입니다. 



이렇듯 사진만으로도 매력적인 여행지들을 우리 생애 얼마나 돌아볼 수 있을까요?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뿐 아니라 더 많은 지구상의 아름다운 장소들이 있습니다.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모두 여행으로 행복한 삶을 누려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