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

(3)
말레이시아 환율과 환전 정보 말레이시아 환율과 환전 정보말레이시아는 동남아 여행지로써 아주 좋은 곳입니다.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부터 황홀한 일몰을 볼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의 과거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말라카(Melaka)같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치안이 좋고 영어로 소통이 쉬워서 베트남만큼이나 해외여행 초심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나라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환율과 환전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이 여행 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말레이시아 환율 및 계산법말레이시아에서는 링깃(Ringgit Malaysia)이라는 화폐단위를 씁니다. 외환시장에서는 MYR이라는 약자를 쓰고 현지에 가면 RM(Ringgit Malaysia)이라는 표기를..
인천국제공항2터미널에서 출국하기 전 식사하기 좋은 '오뎅식당' 인천국제공항2터미널에서 출국하기 전 허기를 좀 채워야 하겠다라고 생각하신다면 크게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인천국제공항2터미널에 맛있는 식당들이 참 많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 곳의 모든 음식점들을 다 경험해 본 것은 아니나 몇가지 이유로 지하1층에 있는 '오뎅식당'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부대찌개 1인자 '오뎅식당'오뎅식당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대찌개 전문점입니다. 원래 오뎅식당의 시초가 의정부에 있는 오뎅판매하던 포장마차에서 미군이 주는 식재료를 이용해 부대찌개를 처음으로 탄생시킨 것이라고 합니다.(출처 : 오뎅식당 유래) 우리나라에 수도 없이 많은 부대찌개 브랜드가 있지만 저는 '오뎅식당'을 가장 좋아라 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집 근처 오뎅식당에서 부대찌개를 먹곤 합니다. 인천공항에 갔더니 지..
베트남 국부 호치민(Ho Chi Minh) 이름의 뜻과 생애 베트남 국부이자 베트남민주공화국을 세우고 초대주석(대통령) 자리에 오르고 종신재직했던 호치민(Ho Chi Minh, 1890.5.19 ~ 1969.9.3). 네이버 검색에 따르면 그의 본명은 호치민이 아니었던거 같습니다. 생전에 160~170여개의 이름과 별칭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의 호치민이란 이름을 언제 어떻게 갖게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호치민 주석의 본명호치민 주석은 1890년에 태어났고 이 당시 베트남은 왕조사회였습니다.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로 후에를 수도로 삼았던 응우옌 왕조(阮朝·1802~1945년) 시대였습니다. 이 당시 사회는 우리나라 조선때처럼 유교사상을 신봉하던 시절이었습니다. 호치민 주석이 아버지 응우옌신삭(阮生色·1862~1929년)은 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