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마늘꿀절임효능 및 만드는 법

마늘꿀절임 효능

마늘 꿀 절임 들어보셨나요? 일단 이름을 통해 마늘과 꿀을 넣고 절인 어떤 식품인 것은 눈치채셨죠? 둘 다 몸에 참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 이 둘을 합쳐서 절임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을겁니다. 물론 두개의 성분이 서로 잘 맞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죠. 많은 분들이 이걸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계신다고 합니다. 어떤 효능을 볼 수 있는 것인지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마늘꿀절임효능

[이미지 출처 : 만개의 레시피]

일단 마늘과 꿀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고혈압에 좋고 살균작용이나 간 기능 강화, 정력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야 워낙 마늘을 많이 먹고 있지만 건강을 위해 더 많이 찾고 드시는 분들 많으십니다. 다만, 마늘은 생으로 먹을 경우 향이 강하고 매워 많이 먹질 못합니다. 이걸 보완하기 위해 달달한 꿀을 함께 절여서 먹는 것입니다.

즉 마늘꿀절임의 효능은 마늘의 효능을 더 많이 얻기 위해 꿀을 도움을 받아 속쓰림없이, 냄새없이, 자극없이 먹기에 좋은 음식인 것입니다. 최근 방송에서 소화개선, 항균작용, 피로회복, 자양강장을 도울 수 있는 회춘의 비법으로 이 마늘꿀 절임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마늘, 꿀

마늘꿀절임 만드는 법

먼저 마늘을 물에 3~4시간 푹 담궈 놓습니다. 이는 마늘껍질 까기 쉽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물에 불리면 껍질을 손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깐 마늘을 깨끗하게 물로 씻어줍니다. 그런다음 찜기에 마늘을 쪄줍니다. 마늘에 있는 수분을 말리는 과정입니다. 5~10분 정도 쪄주면 됩니다. 그 다음 보관용기에 마늘을 넣고 꿀을 부어줍니다. 마늘이 잠길 정도까지 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1주일간 보관했다가 드시면 됩니다.

마늘꿀절임 만드는법

[이미지 출처 : 만개의 레시피]

먹는양은 하루에 3~4알을 꿀과 함께 섭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아침 저녁으로 3알씩 드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평소 마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거 한번 만들어서 후식으로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