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혈압관리와 동안유지 효능을 가진 코엔자임큐텐

얼마전에 직원들과 저녁식사를 하면서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제 팀장급들 되는 분들은 연세도 있고 잦은 술자리와 스트레스 때문에 건강보조약품들을 많이 찾나보더라구요. 저도 이 이야기에 흥미가 확 생겼습니다. 말나온김에 저녁 식사를 하고 GNC 매장을 같이 들렀습니다. 팀장님 한분이 여기 멤버십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간에 좋은게 씨즐이라는 것도 처음들어봤습니다. 제가 아는 것이라곤 오로지 오메가-3 밖에 없었어요. 오메가-3는 EPA와 DHA 함유가 많은 정제어유입니다. 혈행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 

직원들은 제게 코엔자임큐텐(Coenzyme Q-10)을 추천했습니다. 줄여서 코큐텐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날 저는 처음 들어보는 것이었으나 효능을 듣고 난 뒤 부터는 이 제품이 훅 빠졌습니다.



코엔자임 Q10의 효능

  •  항산화 작용
  •  심혈관계질환 예방
  •  성인병으로 인한 질병 예방
  •  필수 에너지 촉진제
  •  혈액순환의 개선
  •  노화방지 및 피부 미용
  •  항암 효과
  •  당뇨 예방
  •  지방 축적 방지



효능으로만 보면 거의 만능 물질인 듯 합니다. 코엔자임큐텐의 가장 좋은 점은 아무래도 강력한 항산화 작용입니다. 코엔자임큐텐은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노화방지 및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직원들 중에는 동안 유지를 위해 이 코큐텐을 먹는 사람도 있었더라구요. 나만 몰랐어요. 직원들이 제가 이 코엔자임 Q10을 추천하는 이유도 이 노화방지 효능때문이었습니다. 제가 좀 노안이래요.



이게 가격은 꽤 비싸더라구요. 물론 GNC가 비싼 브랜드인건 맞는데 30mg에 할인을 받아서 5만원 정도였어요. 그래도 혈압관리에도 좋고 동안을 만들어준다는 것에 꽂혀서 한병 사왔습니다. 건강보조약품 좋아하지 않는 아내도 이것만큼은 자기도 챙겨먹더라구요. 


코엔자임큐텐의 부작용으로는 어지럼증, 구토, 발진 등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런건 없네요. 이 제품은 임신중이나 수유중인 여성분의 복용을 금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야 해요. 아무래도 저는 이거 꾸준히 먹어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