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말하다

<블로그의 신> 블로그 운영자들을 위한 블로거팁닷컴의 정수가 담긴 책

얼마전 휴가중 한 커피숍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하나 쭉쭉 빨던 차에 내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블로그였던 '블로거팁닷컴(bloggertip.com)'의 운영자인 'Zet'님이 블로그와 관련한 책을 냈다는 얘기를 내가 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인 '블로거머니'에서 듣자마자 커피숍을 뛰쳐나가 바로 책을 구매했습니다.



그 책의 이름은 <블로그의 신>

블로거팁닷컴을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롤모델로 삼고 있던 나로서는(물론 그 블로그를 십분의 일도 따라가지 못하지만) 굉장한 횡재 같았습니다. 사실 그 전날 교보문고를 들러서 블로그 관련 책 없나 기웃거리다 천편일률적인 책들 중 딱히 읽을거리가 없어서 그냥 나왔었거든요. 이 책이 출간된 줄 하루 전에 알았다면 아마 그 때 샀을 겁니다.



블로그의 신

저자
장두현 지음
출판사
책비 | 2015-08-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블로그 운영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블로그가 있다. 5...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이 책을 구입하고 이틀만에 다 읽어버렸네요.

<블로그의신>은 저자가 어떻게 블로그를 시작했고 이 블로그로 인해 어떻게 인생이 바뀌었는지 상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블로거팁닷컴에서 읽었던 내용도 있고 미처 보지 못했던 내용도 있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책에 비해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아니여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블로그 운영이 8년째이지만 저도 미처 알지 못했던 중요한 팁(Tip)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SNS를 활용하는 방법이라든지, 다른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적극적으로 블로그를 홍보하는 법은 인상적이였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는 제 블로그에 너무 소홀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팁은 어떤 글을 어떻게 쓸 것인가 라는 것이였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Zet님과 같은 생각으로 글을 써내려갈 생각입니다. 


이 책의 저자 Zet님은 블로그가 가진 본연의 모습을 최대한 활용하여 블로그로 벌 수 있는 여러가지 수익을 넘어서는 다양한 가능성을 실현하시고 맛보신 것이기에 "블로그의 신"이라고 감히 칭해도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와 관련된 좋은 책을 하나 본 것 같아 너무 좋았네요~


<표지 아주 멋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