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 추천 "블로거팁닷컴(bloggertip.com)"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려 할 때 어디서 정보나 팁, 블로그 노하우를 확인해야 할까요?

물론 인터넷을 뒤져보면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한 귀중한 정보가 많습니다.

저도 물론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8년째입니다. 이 숫자로만 보면 제가 뭔가 엄청난 것 같으나

실제 작년 중반까지는 그저 블로그를 방치하다시피 했던 그냥 보통 이하의 운영자였습니다.

그런데 작년 베트남에 있으면서 좋은 소재들이 넘쳐났고 운 좋게 한 글이 다음 메인에 오르면서

블로그를 하는 재미를 알았다고나 할까요?


그 때가 2014년 6월 경이였습니다.

1년이 지나고 전 상당히 많은 변화를 꾀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방문자수는 10배가 넘었습니다.

포스팅 수는 지난 1년전에 비해 2배가 넘었습니다. 

진정한 소통을 하는 이웃도 늘었습니다.

글쓰는 솜씨가 비약적으로 늘었습니다.

그에 따라 블로그 수익은 수십배 늘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가 제 삶에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고

만족스러운 성적을 내게 해 주었던 것은 한 블로그의 영향이 컸기 때문이였습니다.


작년 어느날 한 블로거가 제 블로그에 댓글을 달았고 그냥 습관처럼 그 댓글에 링크되어 있던

그 분의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블로그는 bloggertip.com이였고 그 분은 블로거팁닷컴의 운영자 Zet였습니다.

그냥 들어가본 그 블로그의 글들을 하나 두개 읽어보자라고 생각하고 클릭을 했으나

그 순간 내리 3시간 정도 계속 글을 읽었던 것 같습니다.


<bloggertip.com>


Zet 님의 블로거팁닷컴은 저에게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길이 되어 주었습니다.


특히, 블로그 운영자를 위한 100개의 포스팅을 모조리 읽어보고 나서는 어떤 방식으로 블로그를 

대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가끔 들러서 다시 읽어보곤 해요.


블로그 운영자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포스트 100



개인적으로 Zet님을 만나뵌 적도 없고 자주 교류를 하는 것도 아니지만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를 때 특히 어떤 방식으로 운영해야 할지 모를 때

블로거팁닷컴의 글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거팁닷컴 바로가기 -> blogge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