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말하다

인도네시아 언어를 배우기에 가장 쉬운 책,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인도네시아를 가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언어문제와 치안문제일 것입니다. 치안문제는 전에 글로 썼었죠.(인도네시아 여행시 주의사항 5가지) 치안문제는 어느정도 정보를 가지고 조심하면 되구요. 인도네시아에 장기간 거주하시거나 로컬의 향기를 맡으며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도네시아 언어를 배워두면 좋습니다. 

 

▣ 현지언어를 배워두면 좋은 이유

인도네시아에 사업 및 출장, 업무목적으로 장기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현지어를 배워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영어를 하는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자국 언어를 할 줄 아는 외국인들을 그렇게 좋아합니다. 저도 인도네시아를 배워서 현지인들과 소통할 때 그들이 저를 쳐다보는 눈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바로 저를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줍니다. 여행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행에서 만나는 일반사람들은 영어를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기본적인 회화만 배워서도 풍요로운 여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외국인들을 상대로 하는 바가지 씌우는 것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외국생활이 힘들어 질수 있는지 여기를 클릭해서 알아보세요.

 

▣ 배우기 쉬운 인도네시아 언어

저는 인도네시아어를 하나도 모르고 인도네시아로 갔습니다. 회사에서 하라면 하라는대로 해야 하지만 너무 막막했습니다. 먼저 나가 있었던 직원들이 물론 있었지만 언어라는게 직원들이 알려준다고 그냥 알아지는게 아니잖아요. 물론 뚝심있게 영어만으로 생활을 할 수도 있었겠지만 인도네시아어가 배우기 쉽다는 말에 도전을 해봤습니다. 두달정도 지나니 기초는 떼는 것 같았습니다. 다른 언어보다 배우기 쉬운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알파벳을 쓰는데다가 사실 문법이 그리 중요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는 단어들만 나열해도 현지인들이 알아듣는 것을 보고 자신감이 좀 생겼었죠. 그렇게 대화를 해나가다보니 실력은 점점 더 늘었습니다. 그 후에 문장구조등을 다듬어 나갔습니다.

자카르타, 인도네시아어

 

▣ 30일만에 인도네시아언어를 배울 수 있을까?

저는 가능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언어분야에 젬병인 제가 2달만에 초급수준을 뗀 것을 보면 다른 분들은 더 빨리 배울 수 있는 언어입니다. 같이 간 직원들도 노력여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2달 사이에 기초는 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체계적인 학습이 있었다면 30일만에도 충분히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 회화책은 필요없습니다. 그런 회화책 읽다 지칩니다. 확실하게 빠른시간내 가장 필요한 단어들만을 익혀나가야 합니다. 나머지는 앱이나 구글번역기를 이용해서 해결해나가면 됩니다. 가장 필수적인 단어들을 먼저 외우고 자주 쓰는 표현들을 통해 문장구조를 대략적으로 파악만 해도 소통하는데 큰 진전을 이룰 것입니다.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책 내용 일부 발췌>

 

 

▣ 스마트폰에 넣고 다니는 인도네시아 학습서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저 같은 직장인들 또는 인도네시아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인도네시아어 학습서를 하나 썼습니다. 제가 익혔던 방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하고 초급자에게 진짜 필요하고 꼭 외워야 하는 단어들만을 선별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이 책은 전자책의 형태로만 만들어졌습니다.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넣고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40여페이지의 작은 분량입니다. 이 정도 분량만으로도 충분히 초급 인도네시아어는 마스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인도네시아에서 생활하는 직장인, 장기체류자, 배낭여행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인니어를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언어

 

이 책은 현재 부크크(Bookk)와 여러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전자책으로만 판매됩니다. 빠른 시간내 인도네시아 언어를 익히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링크로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부크크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부크크 회원가입 후(또는 로그인 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다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의 관광시장은 커질 것이고 경제규모도 커질 것입니다. 우리나라기업들의 진출도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인도네시아로 가게 되실텐데 그 분들께 제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출판사 구입처 바로가기

▶▶ 교보ebook에서 구입하기

▶▶ yes24에서 구입하기

▶▶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 구글플레이 북에서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