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

(15)
스텐레스 프라이팬 무조건 신봉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스텐레스 프라이팬 이란?요리할 때 쓰는 프라이팬에 관심있는 분들 많으십니다. 프라이팬 잘못쓰면 유해성분을 함께 먹게 된다는 우려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스텐레스 프라이팬 쓰는 분들 많으십니다. 하지만 스텐레스 프라이팬이라고 무조건 좋은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스텐레스 프라이팬을 쓰는 이유 중 하나가 녹이 잘 슬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스텐레스는 철과 니켈을 결합한 합금입니다. 물론 이 스텐레스는 녹이 잘 슬지 않는 것은 맞습니다. 무쇠 프라이팬이나 알루미늄 프라이팬보다 녹이 덜 슬긴 하지만 그 사실만 믿고 막 쓰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스텐레스 프라이팬도 녹이 슨다?그렇습니다. 스텐레스 프라이팬도 녹이 습니다. 스텐레스 녹 방지 원리에 대해 알아두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텐레..
요리할 때 적정온도별 사용해야 할 식용유 종류 지지고. 볶고. 튀기고. 요리할 때 기름 많이 쓰시죠. 기름 쓰는 요리는 기본적으로 음식 향기가 풍요로워집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각종 재료들을 볶아내는 동안 풍기는 향기를 참을 수 있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도 다양한 기름을 씁니다. 그런 기름들을 식용유라고 부릅니다. 식용유의 종류는 옥수수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등 다양합니다.(명절 선물로 자주 들어오죠?) 그런데 이 식용유들이 각각 적정 가열온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많은 분들이 명절 선물로 받은 기름들을 그냥 구분없이 그때 그때 사용하고 계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식용유는 각각 '발연점'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발연점'에 따라 요리할 때 사용해야 할 식용유의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3D 프린터 기술이 최근 만들어내고 있는 것들 3D 프린터 기술이 최근 만들어내고 있는 것들3D 프린트 기술. 4차 산업혁명 중 하나입니다. 요즘 다들 AI와 IoT를 말하고 있지만 3D 프린팅 기술도 세상을 바꿀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몇몇 악세서리같은 제품들을 집에서 만드는 수준은 오래전에 넘어섰습니다. 최근 3D 프린트 기술은 상상을 초월한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놀랍고 핵심적인 기술 몇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머리카락과 같은 섬유3D 프린트로 만들지 못하는 모델은 없지만 그동안 머리카락처럼 얇고 긴 물체를 만드는 것은 쉽게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컴퓨터 그래픽도 형태를 만드는 것은 먼저 발전하였으나 정교한 털을 표현하는 그래픽 기술은 늦게 개발된 것처럼 머리카락, 털 등을 3D 프린터로 만드는 것은 매우 혁..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위해 피해야 할 과일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방법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은 팽팽하게 나뉘고 있으나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게 되면 단 음식이나 허기에 대한 욕구가 낮아지고, 칼로리 섭취량도 줄일 수 있다는 결과도 얻었습니다. 그리고 지방을 열량으로 쓰도록 유도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위해 쌀밥이나 빵, 밀가루 음식들을 멀리하고 과일과 채소, 육류 위주의 식단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과일 중에서도 멀리해야 할 것들을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과일에 탄수화물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을 무색하게 할 만큼 탄수화물 함유량이 많은 과일들도 있습니다...
발리보다 바다가 아름다운 인도네시아 '뿔라우 스리부' 인도네시아하면 떠오르는 관광지가 있으신가요? 인도네시아에 대해 아시는 분은 아마 바로 '발리'를 얘기하실 겁니다. 발리가 인도네시아인지 모르는 분도 꽤 계시더군요. 그리고 발리와 함께 유명한 인도네시아 관광지는 롬복(Rombok) 섬이 있습니다. 롬복에는 윤식당1의 배경이었던 길리 트라왕안 섬도 있습니다. 발리나 길리섬이나 모두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깨끗한 바다와 청명한 하늘, 세계적인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사는 분들 특히, 자카르타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은 발리보다 '뿔라우 스리부'라는 곳을 더 추천합니다. 뿔라우 스리부(Pulau Seribu)는 '섬'이라는 뜻의 뿔라우(Pulau)와 '천'이라는 뜻의 스리부(seribu)가 합쳐서 만들어진 말입니다. 한국말로는..
코로나가 바꾼 지구 풍경들 코로나19. 이와 같은게 또 있었을까? 코로나19는 우리의 삶 속에 깊숙이 침투했습니다. 비단 국부적인 지역에서 일어난 '세계 속 이런 일이'에서나 볼 수 있는 이벤트와 같은 일이 아닙니다. 코로나19는 아마도 인류의 삶을 많이 바꾸게 될 것입니다. 지금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삶의 형태 뿐 아니라 지구 풍경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는 생전 처음 스스로를 사회로부터 격리했습니다. 밖에는 마스크 쓴 사람들이 가득했습니다. 아니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 고속도로가 막히지 않았습니다. 꽃구경은 마음으로만 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외국의 변화가 더 두드러집니다. 유럽과 미국.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고생중입니다. 매우 강력한 사회적 격리가 시행중입니다. 그럼에도 감염자와 사망자가 끊기지 않..
공항놀이 할 수 있다는 지하철역은 어디? 근질근질. 여행 매니아들 몸이 근질근질.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격리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국민들의 자발적 또는 의식적 사회적 격리가 대한민국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하루 50명 이하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뿌듯하지만 여행가고 싶습니다. 여행 떠나고 싶지만 참아야죠사람들은 이럴 때 무슨 여행이냐며 핀잔을 줍니다. 맞습니다. 가면 안되죠. 그래도 여행가고 싶은 것은 인지상정. 이런 마음까지 탓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게 죄는 될 수 없으니까요. 공항이라도 가볼까? 생각하지만, 에비~ 공항이 코로나 걸리기 딱 좋은 곳입니다. 참아야죠. 이렇게 집에서 캐리어만 만지작거리고 계신 분들 손들어 보세요~ 하면 꽤나 많이 손 번쩍 하실 겁니다. 공항을 못간다면 대리만족이라도 해야 합니다. 이 ..
진짜 부자들의 아파트 거실 벽면 인테리어 내 집 인테리어. 이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집 인테리어에 대한 자신만의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처한 현실 또는 상황 말고 내가 만일 내 맘대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된다면 꼭 이렇게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들 한번쯤 해보셨을텐데요. 만일 정말 돈이 많다면 돈에 구애받지 않고 아파트 인테리어를 하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 꾸며보실련가요? 그리고 실제 돈이 많은 진짜 부자들은 본인들의 아파트 거실 벽면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 사람들의 아파트 인테리어를 나의 벤치마킹 삼아도 되지 않을까요? 부자들의 집은 화려한 마감재, 고급 등기구, 비싼 대리석 가득한 벽면, 바닥을 생각하셨다면 최신 트렌드에 조금 벗어나신 겁니다. 진짜 부자들은 우리가 생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