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

(8)
고래똥이 지구 생태계에서 중요한 까닭은? 고래똥이 지구 생태계에서 중요한 까닭온난화, 토양오염, 탄소 배출 등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바로 '고래'입니다. 흔히들 고래는 비싼 고기, 경제성있는 생물이라고만 알고 계셨다면 이 글을 통해 고래가 단순히 돈 되는 생명체가 아닌 지구를 지키는 매우 중요한 생태계 일원임을 알게 되시길 희망합니다. 고래똥의 매커니즘고래가 지구 생태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고래똥의 영향도 한몫 합니다. 고래똥은 흔히 알기에 용연향이라고 하여 돌처럼 생긴것을 기억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바다의 로또라고 불리는 이 용연향은 향수의 원료가 되는데 부르는게 값이라고 할 정도로 희귀한 것입니다. 간혹 뉴스를 통해 바닷가에서 이 고래똥을 주워 수억원에서 수십억원을 벌었다..
픽사베이(Pixabay) -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쉬운 사용법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우리나라도 갈수록 저작권과 관련한 분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저작권강화는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글을 적는 사람으로써 가끔 제 글을 무단 복사해갈 때면 참 속상하곤 합니다. 글 뿐만 아니죠. 사진(이미지)도 엄연한 저작권이 있습니다. 다만, 저를 포함해 웹에 올려진 이미지는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미지도 저작권이기 때문에 이 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쓰려면 저작료를 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여러분이 출간을 하거나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웹페이지를 만들거나 할 때, 이미지 사용하는 것에 자기검열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가 이미지를 도용하고 있지 않나, 누군가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지 않나 생각해..
'혼행' 추천하고 싶은 나라 9곳 요즘 여행 트렌드는 혼행(혼자 여행)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여행 상품이나 콘텐츠들이 이 혼행이란 키워드로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옛날부터 여행이란 혼자하는 여행이 진짜 여행이다라는 말을 듣곤 했었는데 실제로 실천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만일 혼행을 하게 된다면 정말 조용한 나라를 선택해보고 싶긴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혹시 혼행을 꿈꾸는 여행자가 계시다면 그 분들을 위해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추천드려 보고자 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성향이 다 다르겠지만 제가 말씀드릴 처음 혼행하는 여행자들이 목적지로 삼기 좋은 나라 9곳을 참고하셔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혼행(혼자 여행) 추천하고 싶은 나라 9 1. 태국처음 혼자 여행하는 분들에게 이만큼 완벽한 여행지가 있을까 하는 ..
실업급여금액 기준 알아보기 실업급여금액 기준 알아보기직장에 다니다가(일용직 포함) 부득이하게 퇴직하게 된 분들에게 생활의 안정과 재취업의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만든 실업급여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업급여 수급조건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실업을 하였다고 하여 무조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실업급여 수급자격이 있는 분들만 신청 및 수급받을 수 있습니다.무작정 개인적인 사유로 사표를 쓰신 분들은 실업급여 수급조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비자발적 실업이어야 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직장생활을 오래했다고 이에 비례해서 실업급여금액이 책정되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실업급여금액 기준을 미리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실업급여 종류 실업급여금액 기준..
PPT 글꼴 포함 저장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PPT 글꼴 포함 저장 하기학생 또는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되는 문서관련 기술들이 있습니다. 많이 없애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PPT(파워포인트)를 많이 쓰게 됩니다. PPT와 관련한 얘기할꺼리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 PPT글꼴 포함 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PPT 글꼴 포함 저장이란PPT 글꼴 포함 저장이란 말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PPT(파워포인트)는 그림, 영상, 음성, 객체(도형+문자) 등으로 만드는 문서입니다. 이중에서 문자는 PPT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문자는 흔히 글꼴이라는 것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 글꼴은 문서 작성하는 컴퓨터 내부에 있는 것을 이용하게 됩니다. PPT 글꼴 포함 저장 해야 하는 이유그런데 만일 나만 가지고 있..
세계에서 가장 작은나라 TOP 10 지구상에는 약 200개가 넘는 나라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200개가 넘는 나라 모두를 알고 있진 못합니다. 머릿속으로 아는 나라들을 떠올려 본다면 대부분 큰 나라들을 생각해 내실건데요. 이 세상에는 정말 작은 나라들도 존재합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살고 있는 마을만한 나라 또는 그보다 더 작은 나라들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있는지도 몰랐던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TOP 10을 조사해봤습니다. 10. 세인트키츠 네비스(Saint Kitts and Nevis)카리브 해의 리워드 제도 최북단에 위치한 세인트 키츠 섬과 네비스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 작은 나라입니다.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1983년에 대한민국과 수교까지 했던 나라입니다.면적 : 261 평방 킬로미터(㎢)인구 : 52,329명 세인트키..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여러분 학교나 회사에서 PPT(파워포인트) 많이들 쓰실것입니다. 저 또한 회사에서 하루에 몇시간을 PPT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는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지만 그것을 다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을 모르고 글꼴을 바꿀 일이 생기면 일일이 객체를 선택해서 글꼴을 바꾸고 있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만일 PPT가 몇 장 안되면 이런 방법으로 수정하는 것도 좋지만 회사 보고서 같은 것은 때론 수백, 수천페이지짜리 PPT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윗사람이 글꼴을 바꾸라는 지시가 내려오면 멘붕에 빠지지 말..
거궁 하남점 주말에 가면 안되는 이유 이천쌀밥한정식 전문점 '거궁'거궁은 이천쌀밥한정식 전문점입니다. 아주 오래전 이천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무릇 떠올라 이천에 있는 거궁을 가보려 검색해보던 순간, 다른 지점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에서 가까운 거궁 하남점을 찾아가봤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거궁을 찾았습니다. 거궁 한정식은 가격도 저렴한데다 반찬들 맛도 하나하나 모두 훌륭했습니다. 가장 많이들 찾는 메뉴 '거한상'은 1인분에 15,000원입니다. 저는 아내와 함께 거궁 하남점을 찾았는데요. '거한상' 메뉴에 단품메뉴 하나 시켰더니 정말 배가 터지게 먹고 왔었습니다. 맛도 너무 좋았었습니다. 15,000원이 아깝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시간이 흘러 제 생일날 아내와 함께 어디서 밥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