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

감성적이고 세련된 <정의당> 총선 포스터

4.13 총선으로 지금 대한민국이 들썩들썩합니다. 현재 집권여당의 압도적인 우세가 점쳐지는 가운데 야당 후보단일화로 조금이나마 여권의 독주를 막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선거는 영 느낌이 좋지 않네요.


그런 이전투구 정치판이라지만 이번 총선은 감수성을 건들여주는 당이 하나 있습니다. 결국 정치도 사람이 하는거라 이성적인 것도 좋지만 실제 유권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이런 작은 호소(?)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곳은 이번에 지지도가 많이 올랐다며 좋아라하는 [정의당]입니다.

이번에 정의당이 내놓은 포스터가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어요. 저도 인터넷으로 처음 포스터를 4컷을 보고 '와~ 잘만들었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던 분들이 많나봐요.


정의당 포스터를 더 찾아보았습니다. 하나같이 천편일률적인 다른 당들과는 완전 다른 느낌입니다. 세련되고, 감성적이며, 주장하는 바도 확실한 그런 것입니다. 이거 기획한 분 상 줘야겠어요 ㅎㅎ


<옥상달빛 노래가사가 참 와닿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포스터입니다.>



<다른 분들은 이걸 가장 좋아라 하더라구요.>


<4월이라 4번??? ㅎㅎ 무리수..>


<4자 들어간 사람, 4번, 4슴 ㅋㅋ>


<센스터지는 포스터>


<아이디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