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매거진

세월호 특별법 합의, 누구를 위한 것인가

 

<사진출처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40810005505971>

세월호 특별법이 여야 합의가 되었다는 뉴스가 너무나 갑작스러워 놀랐다. 그러나 내용상 유족들이 원했던 수사권과 기소권이 없이 합의된 것이다. 박영선 원내대표가 한 일이라는 것에 더욱 충격이다. 아니 누구 맘대로 저런 내용으로 합의를 해준 것인지 어떤 권리로 야당 원내대표가 이를 승인해 준 것인지 정말 거만하기 짝이 없다. 세월호 특별법은 세월호 유족들의 동의가 필수적이다. 왜 유족들이 저리 단식투쟁을 하고 농성을 하는지 정녕 알지 못했는가?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때부터 야당이 야당 역할을 못하더니 박영선 체제로 가면서는 새누리당의 친구가 되어버렸다.

이 와중에 문재인의원은 SNS를 통해 여야가 다시 머리를 맞대는 게 도리라며 말하며 현 합의의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솔직히 문재인 의원도 이러면 안된다. 새누리당과 그렇게 싸웠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친구이자 동료였고 대통령 후보였던 그가 이렇게 소심하게 활동하는 것은 옳지 않다. 우리가 그에게 기대하는 것은 SNS 활동이 아니다. 적극적인 행동과 전략을 요구하고 있음을 왜 모르는지 안타깝기 그지없다. 갈수록 실망만 하게 되는 새정치민주연합. 그들이나 새누리당이나 피차일반인줄은 알았지만 그들에게 국민이란 없는 것임을 또 또 깨닫는다.

 

<문재인 의원의 트위터>

유족들만 헛수고를 하고 있는 기분이다. 그들을 이용해 감성팔이를 하는 새정치민주연합. 그러나 결국 자신의 잇속만 챙기는 비열함. 세월호 특별법을 바라는 수많은 국민들의 의지를 꺾는 박영선 대표에게 진심으로 실망이다. 싸워보지도 않고 진지를 내어준 꼴이다.

 

<사진출처 : http://www.newsway.kr/view.php?tp=1&ud=2014081008145207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