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야 놀자

[레드 테일스]화려한 공중전투전을 깍아먹는 실패한 편집의 예

 

 

안소니 헤밍웨이의 액션영화인 레드 테일스를 보았다. 세계2차대전을 배경으로 비행액션을 보여주고 있는 이 영화는 예고편을 보고나서 화려해 보이는 액션을 기대해보았다. 실제 영화에서도 이 공중액션은 기대 이상이였다. 실감나는 전투신은 이전 다른 비행기 액션영화 중에서도 높은 순위를 줄 수 있을만큼 훌륭했다.

 

그리고 아이언맨에서도 등장했던 테렌스 하워드의 모습도 반가웠고 사실 그 밖에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실제 내가 줄 수 있는 평점은 10점 만점에 5점정도? 우선 식상한 멜로씬이 거슬렸고 진부한 동료애의 표현도 영화를 보는 내내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다. 이 화려한 액션장면을 연결하는 드라마적 요소가 너무 작위적이였다는 느낌이 들 뿐이였다. 2차대전중 흑인 부대의 애환!! 이 얼마나 감동적인 설정인가. 그런데 감독님은 딱딱 끊기는 편집기술로 그리고 기타 배우들의 과장된 연기로 인해 그냥 말아먹은 느낌이다. 영화의 흥행적 요소를 모두 담고자 한 욕심(?)이 돋보였던거 같다. 스토리가 왜이리 매끄럽지 못한지 아쉽기만 한 영화이다. 그게 아니면 액션장면을 좀 더 길게 만들어보았으면 좋았을텐데 말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극중 '라이트닝'의 어이없는 죽음. 사실 영화 초반부터 라이트닝이 마지막에 비참하게 죽을 것이라 예상이 가능한 전개였지만 이렇게 어이없게 그리고 그 상대방 비행기도 그렇게 어이없이 단 순간에 사라질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것이 반전이라면 반전일 수 있겠다. 여튼 감독 안소니 헤밍웨이의 편집능력!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