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야 놀자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본인은 김명민의 영화라면 일단 봐야한다고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는 '명빠'이다.
지난 영화 '내 사랑 내 곁에'를 보고 엄청 실망을 했던 나는 제발 우리 명민님을 좋은 영화에 캐스팅해줍시사 기도를 하고 있었고 이번에 개봉한 저 영화 '조선명탐정'이 충분이 그럴 것이라는 부푼 기대를 안고 영화관을 들렀다.

김명민님의 코미디 영화는 어딘지 좀 다를 것이라는 기대는 맞았다.
다만, 그게 좋은 쪽은 아니고 어딘지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너무 강했다.
특히나 명민님의 그 좋은 목소리(나에겐 아직도 이순신의 이미지가 너무 강했던 모양이다.)가 코미디나 개그하고는 영 어울려보이지가 않았다.


영화 자체는 그리 나쁘지는 않았다. 스릴러와 반전, 적절한 긴장감과 이를 해소하는 코믹요소들이 적절히 배합이 되어 있었으며 특히, 감초역할을 제대로 했던 오달수의 연기는 최고였다.(사실, 오달수가 없었으면 이 영화는 막장이 되었을거라고 생각한다.)
생각지도 못했던 마지막 반전이 영화의 재미를 살렸으며 코믹적 요소들은 아주 충분히 웃겼다.


그러나,
그 코미디를 하는 사람이 김명민이라는 사실이 왜이렇게 어색하던지...

아무래도 문제는 김명민이나 영화자체가 아니라 뼛속까지 명빠인 나의 문제인 것 같다.
깊이 박혀버린 이미지(이순신, 의사선생님)가 자꾸 오버랩되어 영화의 재미를 반감시킨 나의 잘못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영화는 참 재미있다.

극적이면서 유쾌하다.

그러나, 오달수의 역할을 무시할 수 없고 나아가 이 영화는 오달수의 영화였다.
오달수님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