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문화상품권 판매처 종합정보

문화상품권 판매처

책을 구입하면서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겠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문화상품권을 이용하고 있다는거 아시나요? 물론 문화상품권을 직접 구입해서 쓰는 것보다 선물 받은 것을 이용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반대로 내가 사람들에게 문화상품권을 주기 위해서 어디에서 구입하는 되는지 문화상품권 판매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비단 도서(문화)상품권이 책 구매에만 쓰이는 것도 아니라 활용성도 다양하기에 문화상품권 같은 성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종류는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 모두 책 구매 외에도 온라인쇼핑, 편의점, 영화관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판매처별 구입방법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판매처

공식홈페이지 : 북앤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1만원, 5천원 지류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만원 이상부터 무료배송입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한도가 없어 원하는 만큼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고 상품권 봉투를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북앤라이프에서는 온라인 도서상품권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도서상품권은 1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3만원권 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다른 점은 신용카드는 하루 1만원, 계좌이체/무통장입금은 월 5만원, 자체 캐시는 월 10만원의 구매한도가 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 네이버쇼핑에 북앤라이프를 검색할 경우 다양한 도서문화상품권 판매처가 나옵니다. 상시 4~6% 정도 할인을 해주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구매 후 실사용자는 온라인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훨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판매처

공식홈페이지 : 컬쳐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5천원, 1만원, 5만원 지류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합계금액 5만원 미만은 구매가 안되며 5만원 이상부터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3천원, 5천원, 1만원, 2만원, 3만원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하루 10만원, 월 20만원 이상 구매할 수 없으니 구매시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컬쳐랜드의 경우 실시간 계좌이체시 3%, 무통장입금 시 5% 금액을 추가로 주기 때문에 무통장 입금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북앤라이프와 동일하게 인터넷에서 상시 할인 판매를 하고 있어서 온라인상품권 구입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스마일 캐시로 1:1 전환이 가능한 상품으로 옥션, 지마켓, G9 등에서 쇼핑을 할 때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변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판매처

공식 홈페이지 : 해피머니 공식홈페이지에서 5천원, 1만원짜리 도서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와 동일하게 5만원 이상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월 100만원 한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3천원, 5천원, 1만원, 3만원권이 구매 가능한데 결제수단 별로 주문한도가 상이하여 구매 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신용카드/무통장/계좌이체/해피머니 월 5만, 해피캐시 월 10만, 모바일 티머니/캐시비는 월 5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



3가지 상품권 모두 공식 홈페이지 및 중고나라 외에 편의점, 구두방, 서점 등에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지만 많이 이용하는 루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위에 언급한 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