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의 대표적인 눈떨림 현상

마그네슘 부족 현상에 의한 눈떨림 현상

간혹 눈떨림 현상 경험하신분들 많으시죠. 저도 어려서부터 그런 눈떨림 현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났던 적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이런 눈떨림 현상의 대표적인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에 의한 현상이라는 것은 아주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비단 눈떨림 현상만을 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당뇨병, 뇌졸중, 심장마비 원인, 눈밑떨림, 골다공증, 치매,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고혈압, 천식,심장병, 두통, 생리통, 수족냉증 등을 야기합니다.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마그네슘의 기능

눈떨림 현상은 아주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마그네슘은 주기율표 2족에 속하는 금속으로서 원소기호는 Mg, 원자번호 12, 원자량 24.3050, 녹는점 650℃, 끓는점 1,100℃, 비중 1.741의 물질입니다. 이런 금속이 우리몸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체내에 꼭 필요한 무기물로써 체내 칼슘운반을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신경과 근육세포의 안정을 돕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불안증세가 나타나고 신경질적인 반응이 커집니다. 마그네슘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남성의 경우 약 300㎎, 여성은 270㎎인데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 원인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편식이겠지만 커피, 스트레스, 음주가 마그네슘 부족에 주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짜증과 불안때문에 커피와 술을 찾지만 결국 마그네슘 부족에 의해 불안증세와 짜증증세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 아이러니 합니다.



마그네슘 보충 방법

눈떨림 현상은 물론 자칫 돌연사를 야기할 수 있는 마그네슘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마그네슘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을 찾아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은 녹색채소류, 어패류, 견과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특히 다음과 같은 식품들이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은 것들입니다.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은 식품]

▶ 다시마, 아몬드, 호두, 잣, 두부, 콩, 새우, 바나나, 시금치, 씨앗, 우유, 미네랄워터, 고등어, 멸치, 아보카도, 카카오닙스, 호박 등입니다.



주의사항

1. 눈떨림 현상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마그네슘 부족 현상은 아닐 수 있습니다. 노화에 의한 신경조직의 압박으로 나타나는 안면경련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뇌경색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평소 건강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건강검진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2. 마그네슘을 과다 섭취해도 좋지 않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한국인에게 필요한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은 남성은 약 300㎎, 여성은 270㎎입니다. 만일, 마그네슘을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 저혈압, 두통, 무기력증, 무감각, 우울, 졸음, 현기증, 집중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눈떨림 현상이 원인으로 알려진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보충할 수 있는 식품들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만일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기 어려운 분이나 마그네슘 부족에 시달리고 계신다면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마그네슘 함유 영양제 중 하나를 골라 드셔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GNC 마그네슘 2... GC녹십자웰빙 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