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매거진

하기비스 19호 태풍 경로 및 강도 예상

18호 태풍 미탁이 끝난 후 새로운 태풍이 생길 것으로 예상 되었던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최종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태풍 하기비스는 2019년 제 18호 태풍이 되었고 포털에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만해도 태풍이 되기 전 상태로 머물렀는데 괌 동쪽 약 1240 km 부근 해상에서 등장했습니다.

19호 태풍 하기비스

현재 이 태풍 하기비스는 약한 소형태풍이고 현재 경로가 어디로 향할지는 알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다만, 일본 오키나와와 우리나라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19호태풍

<출처 : 네이버 날씨>

위성 사진을 보면 현재 태풍 하기비스는 먼 바다에 위치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마도 우리나라로 향한다면 다음 주말 쯤 한국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올해 정말 태풍 정보 예의주시하게 만들 정도로 만은 태풍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미탁제주피해

지금은 소형에 약한 태풍이지만 기상청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매우 강력한 태풍으로 발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 듯 합니다. 부디 이번 태풍 하기비스만큼은 우리나라를 빗겨 가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하게 됩니다.

01234567891011

실시간 위성사진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태풍 하기비스의 10월 11일 예상 사진을 보면 어마어마하게 큰 모습으로 발전해 있고 진행방향도 한반도를 향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모습만 봐도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역대급이 될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태풍 하기비스 위력

<출처 : earth.nullschool.net>

다음주에도 태풍 하기비스 예상 경로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태풍 미탁의 피해복구도 다 되지 않는 상황에서 저 거대한 태풍이 또 상륙한다면 정말 큰 피해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19호 태풍 하기비스의 경로에 변동이 생기면 다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