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인도네시아어 배울때 알아두어야 할 자주 쓰는 단어 TOP 100

어떤 언어를 배우든 문법 공부보다 중요한 것이 단어 공부입니다. 단어를 먼저 알아야 단어의 활용법을 알게 되고 그 다음 단어들로 이루어진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는 단계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네시아어는 특히 단어를 잘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법구조가 간단하고 단어만 나열해도 서로 대화가 통할 수 있을 정도로 배우기 쉬운 언어입니다.

하지만 단어를 공부한다고 A부터 Z까지 사전을 달달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럴수도 없구요. 몇년 전에 영어 단어의 빅데이터를 가지고 자주쓰는 영단어만을 가지고 만든 영어 책이 히트를 쳤던 적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식의 접근이 모든 언어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그들의 언어를 배우면서 저 또한 맨날 쓰는 단어만 써는 것 같아도 사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고 일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때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인도네시아어도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단어들을 위주로 공부하면 현지에서 일상생활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이 100개만 외워두고 모르는 것은 사전을 찾아보거나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인도네시아어가 처음이라면 자주쓰는 단어 TOP 100개만 일단 외워보자구요.

이런 생각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근무하게 되는 직장인들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책을 하나 썼습니다. 책도 아주 얇습니다. 45페이지도 채 되지 않습니다. 제가 아무것도 모른채 인도네시아에 가서 공부했던 것들을 정리한 책입니다. 이 내용만 가지고도 아주 빠르게 인도네시아 생활에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해 두었으니 2천원도 되지 않는 금액으로 저의 노하우를 얻어가 보세요.

[판매처 링크]

>> 부크크에서 구입하기

>> 교보ebook에서 구입하기

>> yes24에서 구입하기

>> 리디북스에서 구입하기

>>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 웅진OPMS에서 구입하기

>> 구글플레이 북에서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