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곤지암 HUB 위치 및 택배과정

택배를 기다려봤던 분은 한번쯤 오매불망 찾아보던 곳 중 하나가 곤지암 HUB가 아닐까 싶습니다.(순간 저도 뜨끔!) 이 곳은 CJ대한통운의 거대 물류 허브 터미널(메가허브터미널)입니다. 곤지암 HUB의 위치(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산수로 642-70입니다. 이곳에서 CJ택배들이 간선하차, 간선상차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곤지암 HUB 위치

곤지암HUB위치

간선하차, 간선상차란?

간선하차란 택배 분류를 위해 HUB에 물건을 하차하는 것을 말하고,

간선상차란 분류된 택배를 목적지까지 배달하기 위해 HUB에서 물건을 싣는 것을 말합니다.

간선하차, 간선상차

내 택배는 언제 오지?

따라서, 택배위치검색을 해볼 때 내 택배가 간선하차가 되어 있다면(CJ 택배의 경우) 곤지암 HUB에 잘 도착해서 분류되고 있다는 뜻이고 간선상차가 되었다면 이제 우리집을 향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출발한다는 뜻입니다. 

[이미지출처 : 조선비즈]

이 중간 단계에 '행낭포장'이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크기가 작거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물건을 다시한번 포장하는 단계로 필수적인 과정은 아닙니다.

CJ택배배송과정

따라서 곤지암허브에서 택배의 과정은 

간선하차 → 행낭포장(생략가능) → 간선상차 → 지역배송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J택배 이용하시는 분들은 택배 위치 확인해 볼 때 위의 과정들을 미리 알고 계시다면 택배가 올지 안올지 불안해하지는 않으시겠죠? 곤지암HUB에 내 택배가 있다면 곧 물건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만일 이곳에서 며칠째 이동하지 않는다면 그때 택배사에 한번 확인 해보세요.

지금까지 곤지암 HUB 위치 및 택배과정에 대해 말씀드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