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레몬물을 꾸준히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7가지

레몬(Lemon)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레몬을 단순히 게임 벌칙용 음식으로만 알고 계신다면 큰 착각이죠. 레몬은 아주 훌륭한 건강식품입니다. 단순히 비타민C가 많고 신 맛 나는 노란 과일이 아닙니다. 만일 여러분이 레몬 1개분의 레몬물 또는 레몬 조각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레몬물


1. 디톡스 효과

레몬은 몸 속의 독소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레몬은 인기높은 디톡스 방법입니다. 특히 이뇨작용이 탁월합니다. 매일같이 레몬물을 만들어 마시다보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활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깨끗한 피부

레몬의 비타민C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예방을 해줍니다. 특히, 콜라겐을 합성해주어서 피부탄력과 재생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미백효과도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합니다.


3. 소화 개선

레몬이나 레몬물은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입맛이 없을 때 레몬물을 마시면 입맛이 다시 도는 경우가 그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만, 평소 속쓰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속쓰림이 악화될 수 있으니 레몬이나 레몬물의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입냄새 제거

레몬물을 마시면 구강세균을 없애줍니다. 레몬 성분중 구연산이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레몬물을 마시다보면 입냄새 제거 뿐 아니라 구강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효과

많은 연예인들이 레몬물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레몬은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신진대사 증진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독소 배출이월활해져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여주게 됩니다.


6. 면역능력 증진

레몬은 림프계의 순환을 돕고 세균발생을 억제시킵니다. 이를 통해 몸의 면역능력을 높이게 됩니다. 


7. 기분개선

레몬의 향기는 불안감 및 우울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상큼한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집 한켠에 레몬 한 조각 놓는 것이 다른 아로마 방향제 놓는 것보다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졸음개선 효과도 있다고 하니 장거리 운전시 레몬물 한잔 마시고 출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레몬물 만드는 법]

1) 생레몬을 베이킹소다로 문질러서 씻어줍니다.

2) 굵은 소금으로 레몬을 문질러서 씻어줍니다.

3) 베이킹소다 푼 물에 레몬을 담궈둡니다. 

4) 껍질채 레몬을 잘라서 깨끗한 물에 담궈 우려냅니다.

5) 레몬 즙을 물에 섞어서 먹어도 됩니다.

* 레몬을 잘라서 말려 쓰는 방법은 장기간 보관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