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노하우

나만 몰랐던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조절하는 법

직장생활하면서 파워포인트 보고서 만든지도 어언 10년이 넘어가는데 최근에야 알았던 파워포인트 작성팁을 하나 적어볼까 합니다. 너무나 간단하여 팁이라고도 할 수 없지만 나만 몰랐던 이 팁을 공유함으로써 나와 같은 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조절하는 법에 대한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조절하는 법

파워포인트 표를 작성하든, 내용을 나열하든 자주 쓰는 것 중 하나가 글머리기호가 아닐까 합니다. 글머리기호란 행을 이루고 있는 문자 앞에 일련의 기호 또는 숫자를 메겨주는 것을 말하는데 흔히 아래와 같은 구조를 이루는 것입니다.

  • 문자1
  • 문자2
  • 문자3


특히, 표를 작성할 때 표 내부 문자를 입력하고 글머리기호를 입력할 때가 있지요. 그러다보면 글머리기호와 문자 사이의 간격이 너무 넓어져서 표 칸 너비가 모자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 간격을 조절하는 법을 몰라서 글자크기를 줄이거나 표 디자인을 바꾸어 작성하곤 했죠. 지금부터 저 글머리기호 간격 조절하는 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 먼저 작성하고자 하는 문서(글, 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글머리기호를 적용해보면 기본 적용된 간격이 너무 넓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하고 [눈금자]를 선택하여 활성화 시킵니다. 그러면 3번과 같이 화면에 눈금자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셀의 칸안에 커서를 클릭해 놓으면 셀 칸에 적용되는 눈금자가 활성화됩니다. 그 때 원형안에 보이는 눈금자를 움직여서 문자의 맨 앞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좌측으로 이동시켜 본 모습입니다.


▲ 우측으로 이동시켜 본 모습입니다.


이렇게 쉽게 글머리기호 간격을 조절할 수 있더라구요.

저만 몰랐던거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