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음악 플레이어 '알송'으로 최신가요 무료듣기 방법

요즘 카페나 사무실, 아니면 가정에서 음악 어떻게 듣고 계세요? CD플레이어나 유료다운받은 MP3를 틀어 듣는 분도 계시겠지만 제가 본 바로는 대부분 유튜브나 다른 무료음악듣기 방법으로 BGM을 깔아 놓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야 워낙 많이들 사용하시지만 광고가 중간중간 나오는 불편함이 있죠.



다른 방법으로 최신가요 무료듣기 방법은 음악 플레이어인 '알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알송은 알툴즈 시리즈 중 하나인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알송은 음악 플레이어의 역할을 하는 것 뿐 아니라 실시간 싱크가사를 제공하는 아주 우수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실제로 음악 플레이어의 역할로 쓰기 보다는 최신가요 무료듣기 방법으로써 선택하고 있는데요. 알송을 실행시키고 나면 좌측에 <음악방송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음악방송국> 메뉴에는 다음과 같은 세부 메뉴가 있습니다. 

  • 알송 방송

  • 세이캐스트

  • 인라이브


이중에 알송 방송을 클릭해보면 다음과 같은 방송중인(On Air) 방송명이 쭉 나옵니다. 제가 아는한 이 방송명이 바뀐건 거의 없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청취자가 가장 많은 <24시간 무멘트 최신가요 뮤직타임24>입니다. 저도 이 방송을 주로 듣습니다. 최신가요가 계속 쏟아져 들려옵니다.


알송방송


세이캐스트는 거의 들어본 적없는데 이또한 인터넷 음악방송 중 하나입니다. 멘트들이 간혹 등장합니다. 이걸 즐기시는 분들도 더러 있더라구요. 집에서 또는 카페 운영하시는 분들은 알송을 이용해 음악을 틀어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세이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