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플레이스테이션4 구입 후 계정 만들기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플스4)를 구입하셨다면 얼른 집으로 돌아와 게임을 해보고 싶으실텐데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계정은 PS 본체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로 인터넷 접속 후 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전하기 쉬우니 처음으로 플레이스테이션 계정에 가입하는 분들을 위해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Play Station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http://www.playstation.co.kr/main


1.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면 맨 처음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세요.


2. 새 계정 작성 페이지가 나오는데 국가/언어가 제대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계속'을 누르세요.


3.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절차가 있습니다. 모두 동의해야 하니 아래 동의 버튼을 클릭하세요(총 4번입니다.)


4. 신원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의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I-PIN을 사용한 신원확인을 합니다. I-PIN이 없으신 분들은 새로 만드셔야 합니다. 



5. I-PIN 확인절차가 끝나면 비로소 계정 작성에 들어갑니다. ID는 메일주소로 작성하고 비밀번호 작성 후 '로봇이 아닙니다'를 클릭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이 ID와 패스워드는 나중에 본체를 켜고 PS4를 처음으로 가동할 때 온라인 접속을 위해 필요합니다. 


6. 계정작성이 끝나면 메일 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ID로 적었던 메일로 확인메일이 갔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아직 '확인'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메일 확인이 끝난 후 누르세요)


7. 메일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메일이 왔을텐데 내용을 확인 후 '지금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8. 최종적으로 메일이 확인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 때 6번에서 보았던 페이지의 '확인'버튼을 누르세요. 그리면 계정 작성은 모두 끝납니다.



이후 플스 본체를 켜고 기본 세팅을 하는 과정이 더 필요하긴 하지만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즐거운 게임생활 하세요~


지금까지 플레이스테이션4 구입 후 계정 만들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