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11)
인도네시아 휴대폰 심카드 이용시 잔여금액 확인방법 인도네시아 여행을 간다면 로밍 대신 심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통신요금이 적게 들어갑니다.(3일 이상 머물시) 대부분이 나라들이 휴대폰 통신요금(통화, 인터넷)이 선불제 카드를 통한 금액 충전식이죠. 우리나라도 이상한 요금제 하지 말고 이렇게 금액 충전식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충전했던 내 통신요금 잔액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해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아주 간단합니다. 전화 다이얼을 *888#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아마도 이런 문구가 나올거에요. 이 문구중 첫번째 문장이 잔여금액이에요. 제가 제대로 다 해석해보진 못했지만 'Sisa pulsa Rp. 185329'라는 말이 '잔금이 185329 루피가 남았다'는 뜻이에요. 나머지..
한국 근로시간 세계2위 사실일까? OECD 국가중 가장 긴 근로시간 중 하나인 대한민국은 연간평균 2,163시간을 일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2014년 기준) 이는 OECD 평균인 1,770시간을 22%이상 상회하는 것으로 네덜란드보다는 800시간을 더 오래 일하는 수치입니다. 1위인 멕시코와는 74시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조금만 더 노력(?)하면 1위를 노려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1위 멕시코와 74시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이는 365일 기준으로 하루 12분 차이입니다. 이를 볼 때 아마도 실제로는 우리나라가 가장 오래 일하는 나라 1위 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왜냐하면 일단 제 야간 시간은 카운트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야근과 철야, 무보수 휴일근무를 했지만 단 한번도 서류상으로 남긴 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쇼핑몰에서도 겪은 '가방 봉인' 제가 살고 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숙소는 '코타 카사블랑카'라는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코타 카사블랑카(Kota Kasablanca) 쇼핑몰 지하에는 까르푸 마트가 있는데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평소에 이용할 때는 잘 몰랐는데 어느날 퇴근 후 가방을 들고 까르푸에 들어가려고 하니 입구에서 가드가 막아섭니다. 가방 때문이었습니다. 가방을 봉인해야 한다는 것이었지요. 이런 조치는 베트남에서 살 때도 겪었던 일이었습니다. 혹시나 모를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서 가방을 열지 못하게 끈으로 지퍼를 묶는 것인데요. 베트남에서는 봉지로 가방을 감싸버리거나 케이블타이로 묵었었지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철사재질로 묶더라구요. 이거와 관련해서 예전에 선진국의 조건이란 글을 썼다가 많은 논란이 있었기도 했지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신공항) 이용시 특이했던 것 이번 자카르타 출장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신공항에서 출국했습니다. 기대도 많았고 뉴스도 많았던 곳이라 소풍가는 어린이처럼 눈 동그래져서 구경했습니다. 공항버스 이용시 제2여객터미널은 기존의 인천공항을 지나 도착하게 됩니다. 별도 노선이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그냥 계속 공항버스 타고 가다보면 신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 신공항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 항공사가 이용합니다. 공항이 뭐 거기서 거기지 뭐 다를게 있겠냐만은 이 제2여객터미널 신공항은 좀 특이한 곳이 있어요.바로 전망대가 있다는 점. 보통 전망대라고 하면 높은 건물에 있는 것이라고 하지만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신공항의 전망대는 수십층의 건물은 아니지만 그나마 가장 높은 곳에서 활주로를 바라볼 수 있어요. 그리고 3..
자카르타 여행시 호텔(숙소) 구할때 고려할 것 자카르타에 처음 여행을 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현재 자카르타에서 살아가고 있는 제가 자카르타에 대해 느낀 점을 종합해 볼 때, 자카르타 여행을 효율적으로 즐기기 위해서 몇가지 고려사항들이 있습니다. 이는 숙소를 구하는 위치하고도 관련이 있습니다. 첫번째, 교통체증을 감안해야 합니다.자카르타의 교통체증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세계 2위의 교통 혼잡 도시라고 소개된 적이 있었지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차들과 오토바이들이 있고 그 교통수단들이 한꺼번에 메인도로에 운집하여 재수 없으면 평소 3~40분이면 가는 거리를 4시간에 걸쳐 가기도 합니다.듣기론, 빈부격차가 심한 인도네시아에서 돈 많은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차도 많이 소유..
평창에서 난리난 김연아 AD카드 증명사진 수많은 이슈를 쏟아내고 있는 지금 평창에서는 얼음판 여왕인 김연아의 인기가 놀랍습니다. 김연아가 비단 평창에서만 인기가 많았던 것은 아니지만 갑작스럽게 김연아의 이름이 다시 오르내리는 이유는 다름아닌 김연아의 AD카드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김연아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홍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ID확인 및 출입권한 부여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AD카드 속 김연아 증명사진의 모습이 너무 이쁘다는 말이 수많은 누리꾼들을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사진이 증명사진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김연아 이쁜 줄 몰랐냐만은 새삼스레 다시 연아 킴의 미모가 증명사진을 통해 입증되고 있네요. 과연 대한민국 동계스포츠의 실질적인 얼굴마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같은 AD카드로 말썽이 난 ..
가장 많이 쓰는 인도네시아 인사말 배워보기 지난번 인도네시아 숫자 배우기에 이어 인도네시아 인사말에 대해 얘기해볼께요. 인도네시아 말을 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자 가장 많이 쓰는 말이기도 합니다. [관련 글] 인도네시아어 숫자 읽기와 말하기 인도네시아 인사말은 영어처럼 아침, 낮, 저녁이 인사말이 다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Selamat Pagi(슬라맛 빠기)는 아침인사입니다. Selamat(슬라맛)은 '안녕', '무사', '축하' 등의 뜻을 가지고 있고 Pagi(빠기)가 아침이란 뜻입니다. 나머지 시간대의 인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어와는 다르게 오후 인사가 하나 추가되는데요. 각 인사말마다 하는 시간대는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인사 (~10:00)점심인사(10:00~14:00)오후인사(14:00~16:00)저녁인사(16:00~) 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가볼만한 곳, 안쫄 씨월드(Ancol Sea World)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참 가볼만한 곳이 없는데요.(발리 이런곳에 비할 수가 없죠) 그나마 한군데 하루 놀만한 곳을 추천한다면 단연코 안쫄(Ancol)입니다. 안쫄은 자카르타 북쪽에 해안에 맞닿은 유원지로 개발된 곳입니다. 이곳의 자세한 얘기는 차차하고 오늘은 유원지 내에 있는 아쿠아리움, 씨월드(Sea World)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자카르타 남부에서 GRAB을 통해 택시를 불러 그곳까지 가는데 7~8천원정도 든 것 같네요. 거기에다 안쫄 유원지에 들어가려면 100,000 IDR(인도네시아 루피, 4명 기준)를 내야 했습니다. 반원형으로 생긴 건물이 씨월드입니다. 입구에서 표를 구입하려는데 몇가지 옵션이 있더군요. 주중비용과 주말비용이 다르구요. 당연 주말이 더 비쌌습니다. 아쿠아리움을 보는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