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에 처음 여행을 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현재 자카르타에서 살아가고 있는 제가 자카르타에 대해 느낀 점을 종합해 볼 때, 자카르타 여행을 효율적으로 즐기기 위해서 몇가지 고려사항들이 있습니다.


이는 숙소를 구하는 위치하고도 관련이 있습니다. 



첫번째, 교통체증을 감안해야 합니다.

자카르타의 교통체증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세계 2위의 교통 혼잡 도시라고 소개된 적이 있었지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차들과 오토바이들이 있고 그 교통수단들이 한꺼번에 메인도로에 운집하여 재수 없으면 평소 3~40분이면 가는 거리를 4시간에 걸쳐 가기도 합니다.

듣기론, 빈부격차가 심한 인도네시아에서 돈 많은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차도 많이 소유하고 있지만 교통체계 및 도시계획이 엉망이라 극심한 정체를 낳는다고 합니다. 특히 쇼핑몰 근처는 정말 환장합니다. 택시를 타고 가다가 도중에 내려 걸어가는게 더 빠르기도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자타르타에서 호텔 위치를 잡을 때는 쇼핑몰 근처를 지양해야 합니다. 물론 여행 목적이 쇼핑몰이라면 당연히 쇼핑몰 근처로 호텔을 정해야 합니다. 여행 목적에 따라 숙소를 정해야 합니다. 교통정체 말도 못하게 심합니다.



두번째, 왠만하면 도시 중심지에 호텔을 잡아야 합니다.

자카르타가 밤에 딱히 관광할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밤 10시가 넘어가면 대부분의 가게들이 문을 닫습니다. 밤을 즐기는 자들에게는 좋은 여행지는 아닙니다. 그래도 밤에 나가봐야겠다는 분들은 도시 중심지에 숙소를 구하고 그 근처만 나가보세요. 


왜냐하면 그리 치안이 좋은 도시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특히, 마약범죄가 많은 곳이라 어떤 안좋은 일을 당할 수도 있거든요. 물론 무조건 밤에 다니면 범죄의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조심할 필요는 있겠죠. 도심지에서 벗어난 곳에서는 가로등도 별로 없어서 골목골목 다니는 길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세번째, 5만원 이하의 호텔은 다시 고려해 보세요.

자카르타에서 10만원 이상되는 호텔에서 묵은 적이 있는데 나름 이곳에서 고급스러운 호텔이라고 하나 그냥 평범합니다. 가격이 5만원 이하되는 호텔은 이곳에서 오래 지냈던 분들의 말로는 별로 권하고 싶지 않다네요. 쥐도 가끔 나오고 바퀴벌레도 나오는 등 위생이 별로 좋지 않은 곳이 많다고 했어요. 이는 저렴한 호텔들에 한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AIRBNB같은 곳에서는 5만원짜리라도 좋은 집을 구할 수 있습니다. 호텔이 너무 저렴한 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는 것이니까요. 





이 세가지를 고려하셔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여행시 호텔(숙소) 예약을 하신다면 최악은 피할 수 있을거에요. 자카르타에 어떤 볼거리들이 있는지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인도네시아 | 자카르타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1. peterjun 2018.02.21 01:01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교통이 정말 최악이로군요.
    서울에서도 전 지하철이 제일 좋아요.
    차 막히는 건 정말 견디기 힘들거든요. ㅠㅠ
    빈부격차가 꽤 심하군요....

Leave a Comment


to Top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