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

(13)
2017년 3월달 3번째 다음 메인에 올랐네요~ 오늘 며칠전에 썼던 가장 빠른 스포츠카 TOP10을 소개하는 글이 다음 PC 메인에 올랐습니다. 벌써 3월 이번달에만도 모바일 메인 두번을 포함하여 세번째 메인입니다. 저번달부터 미친듯이 메인에 오르는 것이 반가우면서도 겁나면서도 그러네요~ [3월 24일 다음메인 글]▶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 TOP 10 블로거에게 이보다 더 힘이 나는 일이 있을까요^^언제나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다음 관계자분들과 제 블로그 글을 읽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더욱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할께요~~
3년만에 올라온 세월호의 의미와 향후 과제 드디어 세월호가 바다위로 올라오네요. 진짜 오래 걸렸습니다. 박근혜 정부의 무능함과 부도덕성을 드러나게 하고 한국사회의 문제점을 여과없이 보여줬던 참사가 일어난지 3년이 다 되어갑니다. 아직도 미수습자가 존재하고 침몰 원인도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그것들을 확인하기 위해 그토록 인양하길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과는 달리 인양은 정말 더디기만 했습니다. 인양되는 세월호의 의미오늘 인양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인양될 수 있었던 것이 왜 그리 오래 걸렸는지 의아해 하는 분들 많을 겁니다. 저 또한 그런 의아함에 하루를 보냈습니다. 인양 과정도 역시 명쾌히 설명될 수 없는 의구심의 연속이었죠. 인양업체의 선정, 방법의 결정 등. 정말 이상하게도 박근혜가 탄핵되자마자 세월호가 인양이 되는 것을 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 TOP 10 지난 포스팅 중에 스타필드 하남에 전시되어 있던 테슬라 전기차 모델S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그 때 이 테슬라 전기차의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관련 포스팅] - 하남 스타필드 테슬라 전기차 전시장 다녀왔어요 그 때 글을 쓰면서 궁금해졌던 것이 그럼 과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는 어떤것일까? 였습니다. 대충 어떤 차들이 빠른 차들이다는 알고 있지만 실제 존재하는 차들 중 가장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슈퍼카들의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이 순위는 직진 최고 속력만을 고려한 것입니다.) 10위. 애스톤 마틴 One-77(ASTON MARTIN ONE-77)영국제조사인 애스턴마틴이 제작한 One-77은 7.3리터 V12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하남점 지하 '콘타이'에서 즐긴 태국음식 태국음식 싫어하는 사람 어디있겠느냐고 반문하시겠지만 저는 참 좋아라 합니다. 사실 태국음식을 즐긴지는 얼마되지 않습니다. 베트남에서 살 때, Thai Express(타이 익스프레스)라는 태국음식 전문점을 들르면서부터 태국음식의 매력에 빠졌다고나 할까요? 아직까지 태국을 여행해 본 적은 없는데도 말이지요. 특히나 좋아하는 것은 만인이 좋아하는 음식이자 태국음식을 대표하는 팟타이입니다. 일종의 볶음면이라고 할 수 있는 팟타이는 달큰하면서 고소한 그 맛이 제가 참 좋아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언젠가는 태국에서 직접 즐겨볼 수 있기를 학수고대 하고 있습니다. 이 팟타이를 하는 음식점이 한국에도 많이 있지만 베트남 타이 익스프레스에서 먹은 팟타이만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국내에서 제가 다녀본 곳 중 팟타이..
하남 스타필드 테슬라 전기차 전시장 다녀왔어요 드디어 한국에서 테슬라 전기차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에 테슬라 전시장이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아침일찍 오픈시간에 맞추어 스타필드에 갔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전시장은 2층에 있었습니다. 이제 막 오픈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전시장 앞에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다보니 한꺼번에 들어가지는 못하고 몇명씩 끊어서 구경하게 하더라구요. 저도 줄을 서서 기다리기를 어언 20분정도가 지나서야 전시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전시장에는 Tesla Model S 두대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빨간색 차와 새하얀 차 두대 였습니다. 사람들은 전시된 자동차를 이리저리 구경하고 직접 타서 차 내부를 구경했습니다. 전시장 벽면에는 이 모델에 대한 설명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전기차..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곳 이 세상에는 매우 아름답고 거대한 것들이 많아 평생을 걸쳐도 다 보지 못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단 하나도 보지 못하고 인생을 보내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 지구라는 행성에 태어났다면 한번쯤 여행해 보아야 할 곳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BEST 10!! 여러분은 몇 군데나 가보셨나요?저는 아래에 소개한 장소들 중 단 두 곳만을 가보았네요. 앞으로 여행 계획을 수립할 때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 봐야겠어요. 10. 이구아수 폭포(Iguazu Falls) 악마의 목구멍이라고도 불리는 이구아수 폭포는 너비 4.5km, 평균 낙차 70m의 북미의 나이아가라보다 큰 폭포입니다. 약 275개의 폭포로 구성되어 있는데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국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5월과 9월에 방문..
[로마여행] 아름다운 대리석 장식의 향연, 성 베드로 대성당 로마 여행의 시작, 성 베드로 대성당 로마는 생각보다 작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그 크기애 비해 볼 것들과 할 것들이 너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저의 로마 여행의 시작은 밤에 조그마한 호텔에 들어가서 맥주 한 잔과 스파게티 하나를 해치우는 것으로 시작했죠. 그리고 아침 일찍 일어나 바티칸시티로 향했습니다. 성베드로 대성당을 구경하기 위해서죠. 늘 사진으로만 보던 성베드로 광장에 들어섰어요. 광장에 들어서기도 전에 몇몇 사람들이 제게 말을 겁니다. 자기가 관광을 시켜주겠다는 것인데요. 제법 이런 삐끼(?)들이 있었습니다. 성베드로 대성당은 아침 일찍 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장하는 줄이 너무 길어져서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지요. 먼저 짐이나 소지품에 대한 검사를 받습니다. 특별한 것이 없..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헌재 인용 확정!! 이제야 봄이 왔습니다. 드디어 박근혜 대통령이 파면되었습니다.!!!헌재가 탄핵을 최종 인용하면서 우리의 염원이었던 대통령 탄핵을 실현시키게 되었습니다. 아직 대한민국의 사법체계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아직은 정의를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것이고 아직은 민주주의의 큰 틀을 벗어나지 않았다는 안도감도 함께 합니다. 물론 몇가지 사안은 - 세월호와 관련한 - 가슴에 불통이 나게 했지만요. 참 오랜 시간이었습니다.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는 것도 의아한 일이었지만 이정도까지 무능하고 불통일 줄은 몰랐습니다. 그러나 최순실의 국정농단이 만천하에 드러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불법적인 일들과 권력 남용등이 벌어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모든 국민들이 낱낱이 알게 되었고 국회는 탄핵했고 헌법재판소는 이를 인용했습니다. 참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