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탐방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하남점 지하 '콘타이'에서 즐긴 태국음식

태국음식 싫어하는 사람 어디있겠느냐고 반문하시겠지만 저는 참 좋아라 합니다. 사실 태국음식을 즐긴지는 얼마되지 않습니다. 베트남에서 살 때, Thai Express(타이 익스프레스)라는 태국음식 전문점을 들르면서부터 태국음식의 매력에 빠졌다고나 할까요? 아직까지 태국을 여행해 본 적은 없는데도 말이지요. 

 

특히나 좋아하는 것은 만인이 좋아하는 음식이자 태국음식을 대표하는 팟타이입니다. 일종의 볶음면이라고 할 수 있는 팟타이는 달큰하면서 고소한 그 맛이 제가 참 좋아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언젠가는 태국에서 직접 즐겨볼 수 있기를 학수고대 하고 있습니다.


이 팟타이를 하는 음식점이 한국에도 많이 있지만 베트남 타이 익스프레스에서 먹은 팟타이만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국내에서 제가 다녀본 곳 중 팟타이가 맛있다고 느꼈던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콘타이'에서 먹은 팟타이입니다. 


콘타이



콘타이는 신세계 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 지하1층 식품매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가본 콘타이 매장은 여기가 유일하기 때문에 다른 지점의 맛과 비교해 볼 수는 없지만 여기 태국음식이 참 맛있었습니다. 두번째 들른 곳이기도 하죠. 이전에 <스타필드 하남>에 왔을 때 여기서 팟타이를 먹고 다시 또 찾은 것이지요.



여기 음식은 태국 셰프들이 직접 요리를 해줍니다. 태국현지맛을 얼마나 잘 구현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꼭 태국에 가서 현지음식을 먹어볼겁니다.^^) 맛있어요.

요리하는 과정도 직접 볼 수 있구요. 맛집이라 그런지 이른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리에 앉아 태국음식을 주문하고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도 자리에 앉아 주문을 했습니다. 새우팟타이 하나와 얌운센 하나를 시켰습니다. 얌운센은 얇은 태국당면을 데쳐 새우, 태국소시지, 땅콩, 토마토, 여러 채소를 넣고 피시소스와 라임소스로 무친 새콤달콤한 샐러드입니다.


팟타이, 태국음식


요리되어 나온 팟타이에 땅콩과 고추소스를 뿌리고 함께 나온 숙주를 볶은면과 잘 비벼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얌운센


얌운센은 아내가 주문한 건데 새콤한 음식을 별로 안좋아하는 제게는 좀 맞지 않았어요. 아내는 저와 다르게 매우 맛있게 먹었다고 했습니다. 보다시피 음식은 참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와요. 


태국음식을 즐기는 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고 추천해줄 만한 다른 타이음식점이 있으면 저에게도 소개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