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카페 '안녕'


 오늘도 역시나 파주에 위치한 '놀러가기 좋은 곳'을 소개코저 합니다.
자유로를 타고 일산을 지나 출판단지를 지나 헤이리를 지나 임진각을 목표로 한참을 가다보면 (판문점이 위치하기 직전까지) 평화누리공원이 있는데 흔히 이곳은 '바람의 언덕'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바람의 언덕>

사실은 이 바람의 언덕이 보고 싶었기도 하지만 카페 '안녕'이 가보고 싶었는데 어느 안내책자를 통해 이 카페 '안녕'이 소개된 것을 보았고 그 곳이 그 유명한 평화누리였던 것입니다. 일단 평화누리 자체가 무지하게 널찍하고 주차장 또한 생각치도 못하게 넓음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역시 서울 도심지보다는 이런 한적한 곳이 저는 좋습니다. (땅값이 적은 곳) 일단 주차장에서 내리면 뻥뚫린 느낌을 받게되고 간간히 보이는 낮은 언덕에 사람들이 각각 돗자리를 펼치고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반대편엔 놀이공원도 있죠. 가보진 않았지만)

<초상권에 걸린다면 죄송합니다>

이 언덕에서 앞을 바라보면 카페 '안녕'과 건너편에 '바람의 언덕'이 있습니다..


코르텐강으로 만든듯 같은 외관과 심플한 박공 지붕의 형태의 카페테리아입니다. 이 곳을 지나야 바람의 언덕으로 갈 수 있어요.(물론 돌아서 가는 다른 길도 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봅시다.


파주에는 이런 건물들이나 공간들이 많아서 참 좋아하는 도시입니다.
문화와 예술의 도시라는것에 이견을 달지 못하게 하죠.
저 투박스런 코르텐강으로 싸인 창고형태의 건물내부가 이렇게 훌륭할 것이라고 누가 예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요?

다만, 커피나 음료의 가격은 너무 비싸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바람의 언덕'을 한번 보실까요?

<차르르르~ 바람개비 돌아가는 소리가 귓가에 맴돕니다.^^>

공연장이 있는 곳으로 가다보면 캔들샵도 있는데 딱히 볼 것은 없습니다.
그냥 이리저리 매달린 장식물만이 맘에 들더군요.

<캔들샵에서..>

임진각에 있는 이 평화누리는 가족단위끼리 연인끼리 부담없이 찾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뻥뚫린 자유로를 아우토반같이 달려서 좋고 이 평화누리에서 드넓고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랜드스케이프(Landscape)를 체험할 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 공기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