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쓰는 분들은 새로운 안경테를 사러 갈 때처럼 세상 고민될 때도 없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안경이 편하고 적응도 되었고 내 얼굴형에 맞는 안경이 되었는데 새로운 것을 사러간다고 한들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를 만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입니다.
▣ 안경사이즈를 알고 있는 것이 좋은 이유
디자인은 여러 가게들 돌면서 찾으면 되는데 안경사이즈는 지금 쓰는 것이랑 똑같은 것을 찾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혁신가(?)들에게는 늘 다른 안경사이즈를 찾아다니시겠지만 지금 쓰던 것을 유지하고 싶다면 자신의 안경사이즈를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안경테 찾는데 시간도 줄일 수 있고 내게 맞는 안경테를 고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안경도 신발이나 옷처럼 사이즈가 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안경이 착용감이 편하다면 그 안경의 사이즈를 알아두고 그 사이즈에 맞는 제품들만 안경전문점에서 찾아본다면 굳이 써보지 않아도 일단 안경테 고르는 일의 반은 끝낸 것이지요.
▣ 안경사이즈 찾는 법
여러분이 쓰고 있는 안경사이즈는 안경에 적혀 있습니다. 보통 안경테에 적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경테에 다음과 같이 적혀있는 것이 여러분의 안경사이즈입니다.
53□18-138
□ 앞 숫자 53 : 렌즈 사이즈(Eye Size)
□ 뒷 숫자 18 : 좌우 렌즈 사이거리(Bridge Size)
마지막 숫자 138 : 안경 다리 길이(Temple Size)
머리가 좀 작은 분들은 첫번째와 두번째 숫자가 좀 작을거에요. 서양인들이 동양인들보다 이 숫자가 작습니다. 저와 같은 동양인들은 서양인들보다 보통 머리가 크답니다. 키는 작은데 머리는 더 크다니 뭔가 안타깝네요. 여하튼 이 숫자를 확인해서 거기에 맞는 안경테만 찾아보면 아주 쉽고 빠르게 안경을 고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 디자인을 확인하고 눈 상태에 따른 올바른 안경테와 렌즈를 구입하는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저도 늘 같은 사이즈의 안경만 쓰거든요. 다행히 머리가 더 커지지는 않아서요^^ 안경점에 갈 때 정해놓은 사이즈의 안경만 찾아보고 맘에 드는 게 없으면 다른 곳으로 가고 하다보니 선택의 폭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안경쓰신 분들은 지금 당장 안경을 벗고 자신의 안경사이즈를 알아두세요. 지금까지 써보지 않고도 원하는 안경사이즈 찾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세상 신기한 생활 Tip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