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잘 보내셨나요? 이미 상경하신 분도 계실 것이고 오늘 집으로 돌아오시는 분도 계실 것이고 아직 출발하지 않은 분들도 계신텐데 이 모든 분들에게 전쟁같은 명절을 잘 보내고 오신것을 축하드립니다. 긴 명절 휴일로 인해 일찍 집으로 돌아오신 분들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겠죠? 남은 시간 충분한 휴식을 통해 명절증후군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명절증후군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 또는 적당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먹는 것도 기름진 음식위주에서 좀 벗어나야 하구요. 이는 가족 모두들에게 해당되는 것이지요. 남은 휴일 기간동안에 명절증후군을 날려버리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힐링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휴식과 운동을 같이 할 수 있지요. 

서울 및 서울근교에 어떤 힐링여행지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N서울타워(=남산타워)

 N서울타워는 서울을 대표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용산구 남산을 오르면 높은 타워 건축물을 볼 수 있지요. N서울타워는 등산로를  통해 오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 높은 산은 아니라지만 산책로를 통해 올라가면 충분한 운동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시원한 풍경과 바람은 덤이지요. 명절때 힘들었던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남산 N서울타워>


▣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파주 임진각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서울에서 자유로를 타고 1시간 가량을 달려야 도착할 수 있지만 그 이동시간이 결코 아깝지 않을 정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곳입니다. 평화누리공원의 '바람의 언덕'은 탁트인 풍경을 통해 마음속 응어리를 풀어내게 도와줄 것입니다. 하루종일 앉아 있으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힐링하기엔 정말 좋아요.


평화누리공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 서울숲공원

 서울 성동구에 있는 공원으로 다양한 모습을 가진 공원입니다. 여러가지 행사도 많이 하고 산책로도 다양하며 곳곳에 다른 컨셉으로 조성되어 있는 모습은 가족들과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좀 늦으면 주차하기가 어려우니 오전에 서둘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족들 모두 함께 아름다운 이 공원을 거닐면서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숲


서울숲



<서울숲공원>


▣ 한강공원

 가깝게 갈 수 있으면서 비용도 거의 들지 않는 힐링여행장소입니다. 한강 근처에 포진된 수많은 야외공원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텐트를 치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강을 따라 거닐어도 좋아요. 자전거를 빌려서 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적당한 운동을 통해 심신을 힐링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강을 바라봐도 좋습니다. 이때는 일몰때를 추천드립니다. 남산타워쪽으로 지는 해를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감성이 풍성해진답니다.



한강공원




<한강공원>



▣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최근 명소가 되었습니다. 삼성동 코엑스에 무료로 책을 읽어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도서관 공간을 만들었는데요. 정말 좋은 책들이 많았습니다. 커피 한잔에 읽어보고 싶었던 책을 골라 자리를 잡고 시간을 보낸다는 생각만으로도 저는 설레입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건물 내부에 있지만 탁 트인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자연채광이 되는 높은 천장의 개방감이 자연스럽게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좀 일찍 가야 책 읽을 자리를 잡을 수 있어요.


별마당도서관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 편한 공간이면 어디든 적당한 운동과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곳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런 곳을 딱히 모르겠다는 분들은 제가 소개해드린 곳을 한번 날 잡고 방문해보세요. 명절증후군으로 힘들었던 심신을 위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굳이 명절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힐링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도 들러보세요. 그리고 자신의 머리와 가슴에 여유를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명절증후군을 치유해 줄 서울 및 서울근교 힐링여행지 5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78-1 | 서울숲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1. peterjun 2017.10.06 23:5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전 시골 내려가기 전에 여행을 먼저 가볍게 다녀왔네요.
    그리고, 시골 다녀오니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어요.
    블로그를 이렇게 오래 쉬어본 게 처음이네요. ㅎㅎ
    하지만, 그만큼 의미있는 시간들을 보냈으니 만족합니다.
    이제 남은 연휴는 힐링도 하고, 배도 좀 꺼트리고.... 그래야될 것 같아요.

    • 소피스트 지니 2017.10.07 08:43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여행을 먼저 다녀오셨군요?
      저는 여행을 먼저가면 명절때 쓸 에너지가 없을까봐 명절후에 다녀오려고 했는데 명절 때 에너지를 너무 썼나봐요 ㅎㅎ
      그냥 쉬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


to Top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