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15)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십사절기'에서 맛있는 식사후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들렀습니다. 오직 목적은 밥을 먹기 위함이었습니다. 이 백화점 10층에 '이십사절기'라는 식당에 가기 위해서였습니다. 역시 검색을 통해 알아본 곳이었지만 제육볶음을 좋아하는 아내가 김밥천국이 아닌 다른 곳에서 파는 제육볶음을 먹고 싶어하는게 이유였습니다. 오후 4시쯤 도착했습니다. 저녁을 좀 일찍 먹자는 생각이었는데 '이십사절기'에 도착해보니 영업을 안하네요? 3시부터 5시까지는 Break Time 이라고 합니다. 다른 주변 식당들은 다 영업을 하는데 이 곳만 브레이크타임이 있다니... 이거 왠지 더욱 맛에 대한 신뢰가 가더랬습니다. 2시간동안 일을 하지 않아도 좋다는 것이잖아요. 1시간동안 백화점 이곳저곳을 다니다 5시쯤 다시 식당으로 올라오니 5시가 되기 몇분전인데도 불구하고 ..
3차 대국민담화 이후 탄핵정국과 향후 촛불집회 예상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는 예상했던 것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오히려 더 뻔뻔해졌고 이간계는 생각보다 더 노골적이었다. 여전히 박대통령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의 과오로 이번 국정농단사태가 발생했다는 입장을 주장했고 말은 물러나겠다고는 했지만 예상했듯 조건을 달았다. 이번 3차 대국민담화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라고 함으로써 패를 야당쪽으로 돌렸다. 이는 현 탄핵정국을 늦추기 위한 꼼수이다. 물러날테니 정권이양할 방법을 국회에서 여야가 합심하여 정하라고 한 것인데 원만히 합의가 되지 않을 것임을 알고서 말한 것이다. 그리고 새누리당에게는 정쟁을 벌여 시간을 늦추라는 시그널이기도 하다. 아니나 다를까 담화가 끝나자 마..
존경받는 사람이 되는 30가지 방법 존경받는 사람이 되는 30가지 방법 1. 진짜 비밀은 차라리 개에게 털어 놓아라2. 때로는 알면서 속아 주어라3. 잘난 척 하면, 적만 생긴다4. 지적은 간단하게, 칭찬은 길게5. 말은 입을 떠나면 책임이라는 추가 기다린다6. 사랑이라는 이름으로도 잔소리는 용서가 안 된다7. 표정의 파워를 놓치지 말라8. 소소한 변화에 찬사를 보내면 큰 것을 얻는다9. 말을 하기 쉽게 하지 말고, 알아듣기 쉽게 하라10. 흥분한 목소리 보다 낮은 목소리가 더 위력이 있다11. 덕담은 많이 할수록 좋다12. 농담이라고 해서 다 용서되는 것은 아니다13. 두고두고 괘씸한 생각이 드는 말은 위험하다14.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15. 작은 실수는 덮어주고 큰 실수는 단호하게 꾸짖는다16. 지나친 아첨은 누구에게나 역겨움을..
위대한 시민 150만이 모인 11월 26일 5차 광화문 촛불집회 어제 11월 26일 제 5차 촛불집회에서는 광화문에서 150만명, 지방에서 40만명이 모인 사상 최대의 인원이 집회에 참여했습니다. 이 날 서울에서는 꽤 많은 첫눈이 내려서 참여인원이 줄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기우에 불과했네요. 저도 퇴근 후 아내와 함께 저녁 7시 반쯤 광화문으로 갔습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그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 것을 보니 역시 박근혜는 국민대통합을 이룬것만은 분명히 알 수 있었네요. 어쩜 이렇게 이 많은 사람들이 한장소에 모여 '박근혜 하야'를 동시에 외칠 수 있는지 그 자리에 있어도 믿기지 않는 광경이었습니다. 모인 시민분들의 나이대도 다양했고 연인, 친구, 학생들, 가족단위 볼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집단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민들은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고 과격한 시위로 ..
<자기경영노트> 저자 피터드러커의 명언들 자기 경영 노트의 저자이자 경영학의 구루인"피터드러커(Peterdrucker)"의 명언 "무엇이 중요한 문제인가? 올바른 일을 하는 것과 일을 제대로 하는 것 사이에 놓인 효과와 효율성의 혼란에서 모든 문제는 비롯된다. 확실한 것은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만큼 쓸모없는 것은 없다." "천재에 의존하지 말라조직은 평범한 사람으로 하여금 비범한 일을 하도록 만드는데 있다천재는 드물기 때문에 이들에게 전적으로 의존할 수는 없는 일이다. 결국 보통 사람이 자신의 강점을 살려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만들 수 있는냐 없느냐에 따라 좋은 조직인지 나쁜 조직인지가 가려진다나아가 조직은 사람의 약점을 무의미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결론적으로 조직의 좋고 나쁨은 그곳에 성과 중심의 정신이 있는지 없..
블로그 운영 팁, 저작권없는 이미지 사용하기 <구글 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미지 사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글의 가독성을 높이기도 하거니와 글의 흥미를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검색엔진이 좋아합니다. 이미지가 있는 포스팅은 그렇지 않는 포스팅에 비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으로부터 보다 많은 신뢰도를 얻는 것 같아요. 하지만, 언제나 모든 포스팅에 내가 찍은 사진만 넣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다고 검색해서 아무 이미지나 얻어왔다가는 저작권 침해 신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이미지를 가져올때는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구하는 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1. 먼저 구글에서 필요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검색후 섹션으..
프로와 아마추어의 7가지 차이 1. 프로는 자신에게는 엄하고 남에게는 후하지만, 아마추어는 자신에게 후하고 남에게 엄하다. 2. 프로는 "Me"를 생각하지만, 아마추어는 "Me Too"를 생각한다. 3. 프로는 기회가 오면 우선 잡고 보지만, 아마추어는 생각만 하다 기회를 놓친다. 4. 프로는 여행가이고, 아마추어는 관광객이다. 5. 프로는 뛰면서 생각하지만, 아마추어는 생각한 뒤 뛴다. 6. 프로는 시간을 관리하고, 아마추어는 시간에 끌려 다닌다. 7. 프로는 only one을 추구하지만, 아마추어는 number one을 추구한다. 개인적으로는 4번이 와닿습니다.여행가와 관광객의 차이. 작은 차이처럼 보이지만 주도적이라는 측면에서 이 둘은 크게 달라집니다. 여행가와 같이 주도적으로 일이든 인생이든 프로처럼 보여지길 원한다면 "나" ..
페이스북 창업자 주커버그의 명언 모음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주커버그(Mark Elliot Zuckerberg)의 명언모음 모두가 원하지만 아무도 하지 않은 일에 도전하라.가장 큰 위험은 위험을 피해 가는 것이다. 모든 것이 급변하는 시대에서 위험을 피해가는 전략으로는 반드시 실패한다.비지니스의 기본원칙은 쉬운 것부터 먼저 시작하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이다.빠르게 움직이고 주변의 틀을 깨부숴라. 주변의 틀을 부숴버리지 않는다면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 아니다.수십 번 넘어져도 젊음을 무기 삼아 도전하라.우리는 무엇인가에 열정을 가진 사람을 찾는다. 어떤 것에 열정을 가졌는지는 상관이 없다.결국에는 신념을 지닌 자가 승리한다.사람들은 혁신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혁신은 빨리 움직이고 많은 것을 시도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