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

블로그 운영 팁, 저작권없는 이미지 사용하기 <구글 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미지 사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글의 가독성을 높이기도 하거니와 글의 흥미를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검색엔진이 좋아합니다. 이미지가 있는 포스팅은 그렇지 않는 포스팅에 비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으로부터 보다 많은 신뢰도를 얻는 것 같아요.


구글


하지만, 언제나 모든 포스팅에 내가 찍은 사진만 넣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다고 검색해서 아무 이미지나 얻어왔다가는 저작권 침해 신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이미지를 가져올때는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구하는 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1. 먼저 구글에서 필요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검색후 <이미지>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구글이미지


2. 그다음 <검색도구>메뉴를 클릭하면 <사용권한>다운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는 <라이선스로 필터링 안함>으로 되어 있는데 다른 선택사항인 <수정 후 재사용 가능>이나 <재사용 가능>을 클릭하면 라이센스로부터 자유로운 이미지들이 필터링되어 나타납니다.


3. 이렇게 필터링되어 나타난 이미지들 중 맘에드는 것을 골라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유료 이미지들보다는 종류도 많지 않고 맘에 드는 것도 많지 않겠지만 손쉽게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이미지들을 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글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