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방법


<이미지 출처 : http://cuuhotinhoc.com/huong-dan-su-dung-ham-and-trong-excel/>



가끔 엑셀로 작업을 하던 중에 만나게 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 오류는 해당 파일이 엑셀에서 허용할 수 있는 서식의 종류를 넘어서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는 몰라도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 XLCleaner를 이용해서 이 오류를 비정상의 정상화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먼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는 파일의 '셀스타일'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보일겁니다. 정상처럼 보이진 않죠? 그냥 저냥 망가진 듯한 모습입니다. 





2. 아래의 파일(XLCleaner)를 다운받고 압축을 풉니다.






3. 압축을 풀면 'XLStylesTool'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Get Excel File' 을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불러옵니다.





4. 파일을 선택하고 'Processing Options'에 4개 박스에 모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Process File'을 클릭하면 끝!





5. 작업이 끝나면 해당 파일이 실행되는데 이 때 '셀 스타일'을 다시 보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정상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