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거닐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짱띠엔 아이스크림'

혹시나 여행으로 베트남에 오셨나요?

베트남 중에서도 하노이에 오셨나요?

 

잘하셨습니다. 제 생각엔 호치민보다 하노이가 좋습니다. 즐기기가 좋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참 좋아요. 근데 사실 하노이에 가볼 만한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많더라도 좀 그저 그런 곳이 많죠. 많은 사람들이 들르는 곳은 호안끼엠(Hoan Kiem)이에요. 외국인들도 많은데 보통 외국인들은 보통 2주씩 호안끼엠에서 지내다 가곤 한답니다. 휴가가 짧은 한국인들에게는 부러움에 대상일 뿐이지요. 여튼 하노이에 오셨으면 반드시 호안끼엠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셔야 합니다. 쓸데없이 한국인들 많은 미딩이나 쭝화에 오래 머물 필요는 없어요(미딩이나 쭝화가 좋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호안끼엠 정말 아름답고 다채로운 곳입니다. 자 여튼 여러분이 이 무더운 하노이에 오셨고 마침 지금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계신다면 제 말을 믿고 여길 한번 가보시죠.

 

 

그곳은 짱띠엔 아이스크림(KEM Trang Tien) 파는 곳입니다. 갑자기 왠 아이스크림 타령이냐 하실 수도 있지만 덥잖아요. 사실 참 더워요. 이 더운날 음료수도 좋지만 이 아이스크림이 더 좋아요. 한국 아이스크림처럼 너무 달지 않아 먹고 나서도 깔끔한 맛이 있죠. 더구나 참 쌉니다. 호안끼엠 주변을 필두로 하노이 곳곳에 이 짱띠엔 아이스크림을 팝니다. 근데 제 경험상 여기가 젤로 맛있어요. 사람들이 참 많으니 금방 찾으실 거에요. 거기에 오토바이도 들락날락거리니까요.

 

 

그 중에서도 콘을 먹어보세요. 뭐 다양하게 드시는 것에 반대하지 않으나 짧은 시간 여행을 하신다면 코코넛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드세요. 한개에 12,000VND(=600원) 정도 합니다. 돈을 주고 받아오시면 밖에서 드시던지 거기서 드시던지 하면 되는데 참 맛나고 더운 날에 내 식도를 식혀주는 고마운 아이스크림이랍니다. 아! 그 가게가 있는 거리 이름이 짱띠엔(Trang Tien)이라고 하구요. 가게 옆에 있는 큰 쇼핑몰이 짱띠엔 플라자(Trang Tien Plaza)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