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이 추천하는 꼭 필요한 사무용품 BEST 5 본문

정보의 바다

사회초년생이 추천하는 꼭 필요한 사무용품 BEST 5

소피스트 지니 2018.04.06 08:30

이제 막 취업하여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사무실에 입성하게 된 사회초년생들이 신입사원시절을 겪으면서 느끼는 점들은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그 중 일하면서 자주 찾게되는 사무용품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가장 필요한 것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물건들은 신기하게도 꼭 찾으면 없고 사소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많이 사용하는 것들이었습니다. 



그럼 어떤 사무용품들이 사회초년생들로부터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추천받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들이 추천하는 꼭 필요한 사무용품 BEST 5


BEST 5. 형광펜

형광펜을 학생때 공부하느라 쓰던 기억이 있던 사회초년생들은 더이상 형광펜을 볼 일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결재공문이나 보고서 문서를 보고함에 있어 형광펜은 중요한 역할을 간혹 합니다. 중요한 문구나 결론 부분에 형광펜으로 미리 표기를 해가면 윗사람들의 시선을 그쪽으로 끌 수 있어 사소한 실수는 넘어갈 수 있게 만들어주죠. 하지만 의외로 이 형광펜을 비치해놓은 곳이 많지 않나봅니다. 최소한 2가지 색깔의 형광펜을 미리 구비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형광펜



BEST 4. 스템플러 & 클립

요즘은 전자결재가 많아졌다고는 하나 많은 회사에서 아직도 결자결재 전 미리 결재문서를 출력하여 보고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한장짜리 보고서는 그리 많지 않고 3~5페이지짜리 보고서의 경우 낱장으로 상사에게 보고하기가 좀 그렇죠. 그 때 스템플러를 사용하게 됩니다. 개인 소장 문서의 경우는 더욱 스템플러나 클립을 이용하여 묶어놓는 것이 좋죠. 하지만 꼭 찾으면 없는 것이 이 스템플러나 클립입니다. 스템플러 심은 다 떨어지면 누가 어디에 가지고 있는지 찾아 다니는 것이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신입사원분들이 클립을 보관하는 자석이나 스템플러와 심을 미리 구해다 놓습니다. 사실 나만 쓰는 것이 아니거든요. 왜 꼭 대리님들이나 과장님들은 허구헌날 스템플러와 클립이 있느냐고 사원들에게 물어보는지... 미리 확보해 두세요~

스템플러, 클립

BEST 3. 지우개

웬 지우개?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지우개 없는 사람들 많습니다. 자주 쓰는 문구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때가 의외로 자주 생겨요. 윗분들은 내가 만든 서류에 배려한답시고 연필로 끄적끄적하시는데 그걸 지우는 지우개가 없는걸요? 지우개가 없어서 총무여직원을 찾아가는 경험, 저만 있는건가요? 이 지우개는 필요할 때 한번 쓰고난 뒤 한동안 다시 사라지는 미스터리한 존재이어서 내 서랍에 잘 있는지 가끔씩 확인을 해보아야 한답니다. 



BEST 2. 집게

제가 가장 많이 쓰는 것도 바로 이 집게였습니다. 스템플러로 묶어지지 않을 정도로 두꺼운 서류 뭉치를 위해 존재합니다. 이 집게는 사용빈도도 높을 뿐더러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사용되므로 늘 언제나 규격별로 비치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항상 내 위의 대리님은 집게가 없냐며 찾죠. 간혹 서류를 스템플러로 찍어 오는걸 싫어하는 부장님들도 계십니다. 임원들에게 보고하는 보고서에 구멍이 나는게 싫다면서 말이죠. 그래서 보고가 끝난뒤 보고서와 함께 있던 집게를 다시 회수하는 일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총무팀에서 집게 자주 가져간다고 눈총보는 게 싫으니까요. 다른 팀 문서에 있는 집게도 가져오는 용자가 되기도 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사이즈별로 보유하는 것입니다. 


BEST 1. 포스트잇

포스트잇은 사무직의 필수품입니다. 언제나 쓰이고 언제나 필요합니다. 일적으로든 개인적으로든. 업무메모를 위해서도 필요하고 서류에 간단한 코멘트를 달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이 역시 집게처럼 사이즈별로 용도별로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해요. 작은것부터 큰 것까지 메모용부터 견출지 용도로 쓰는 포스트잇까지 가지고 있다면 금상첨화. 색깔은 뭐니뭐니해도 노란색이 가장 좋죠. 한번 구비해두면 한동안 쓸 충분한 양이기 때문에 관리도 중요합니다. 서랍에 소중히 보관하여 오염이나 분실이 되지 않도록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내가 쓰지 않아도 내 윗사람이 쓸 일도 많기 때문에(왜 항상 그 사람들은 이런게 없을까요?) 준비해두면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포스트잇


이상 사회초년생(신입사원)들이 추천하는 꼭 필요한 사무용품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겪어보면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이제 막 취업하신 분들은 사무실에 배정받자마자 위 사무용품들을 미리 챙겨두면 훨씬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신입사원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회사생활을 응원합니다.



Comments 6
댓글쓰기 폼

블로그 이메일로 구독하세요 :

Delivered by FeedBurner

하노이 거닐다
허우진,김수희 공저
«   2018/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