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로마여행이 주는 5가지 즐거움

이탈리아의 수도인 로마는 작지만 도시 자체가 문화재로 관광거리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로마에서 즐길 수있는 명소로는 콜로세움, 바티칸 박물관, 성 베드로 대성당, 판테온, 트레비 분수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로마는 세계에서 최고가는 이탈리아의 문화 및 종교 수도입니다. 수천 명의 카톨릭 신자들이 로마의 여러 교회를 방문하고 교황을 볼 수있는 곳으로 여행을 옵니다. 


로마여행, 콜로세움


세계적인 관광지 명성에 걸맞게 많은 숙박시설과 맛있는 식당들이 즐비해 있는 것 또한 로마여행을 독려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럽의 많은 나라 중에서도 로마는 잊지 못할 여행 목적지 중 하나일 것입니다. 로마여행이 우리에게 어떤 즐거움을 주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1. 예술과 문화

로마 전체 도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입니다. 로마의 중심부에 있는 예술과 고대 기념물등을 어디서든 볼 수 있죠.  또한 수많은 교회를 방문하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교회자체가 놀라운 예술품이면서 역사와 문화가 숨쉬고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예술품들을 볼 수 있는 바티칸 박물관에서 며칠을 보낼 수도 있죠. 과거 유럽대륙을 호령했던 로마시대의 역사적 장소들과 더불어 르네상스와 바로크 양식의 교회건축물등이 가득합니다.



2. 역사

고대의 중요한 제국의 과거는 항상 로마를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수많은 영화와 소설등에서 설정되는 로마시대는 가장 중요한 서양 역사의 한 줄기입니다. 교과서에서만 배웠던 역사적 장소들을 직접 거닐며 눈으로 보고 과거를 회상해보는 것만으로도 멋진 여행이 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교육은 직접 겪고 보는 것이라고 하잖아요. 역사교육에 있어 로마만큼 효율성 높은 곳도 없습니다. 

포로로마노, 로마여행



3. 건축

무엇보다 로마는 고대부터 중세에 이르기까지 건축예술의 보고 같은 도시입니다. 고대 제국 시대부터 시작하여 중세, 르네상스 시대와 바로크 시대에 계속되는 다양한 시대의 역사에 영향을 받은 건축스타일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이런 건축물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볼 수도 있고 아름다운 건축물이 주는 즐거움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바티칸, 로마여행


판테온, 로마건축


4. 음식과 와인

이탈리아하면 역시 먹을 것을 빼놓을 수 없죠. 로마에서 다양한 이탈리아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마를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카페와 피자를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것이고 길거리에서 햇살을 맞으며 커피한잔과 함께 맛있는 파스타나 리조또, 와인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로마도 식후경이죠~




5. 아름다운 기후

지중해의 대부분의 나라가 그러하듯 로마도 여행하기 매우 좋은 기후를 가진 도시입니다. 지중해성 기후가 신의 축복임을 깨달았던 때가 그리스와 크로아티아, 로마를 여행했을 때였습니다. 생활하기에도 여행하기에도 좋은 날씨가 많은 날동안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