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개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사냥개 BEST 5

개는 인간의 오랜 친구입니다. 역사적으로도 봐도 개는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인간에게 사육되어 왔고 가축 또는 반려동물로써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동물입니다. 인간의 사냥을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사냥개들이 그것입니다. 개와 인간의 협력의 역사는 상당히 깁니다. 일부 개들은 사냥에 있어 탁월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 품종들을 혈통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수많은 사냥개 품종 중 사냥개로써 상당히 인정받고 있으며 개 애호가들 및 사냥꾼(Hunter)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사냥개 BEST 5를 소개합니다.


BEST 5. 아메리칸 폭스 하운드(Amerian Foxhound)


수명: 10–12년

원산지: 미국

성격: 충성스러운, 부드러운, 상냥한, 총명한, 애정이 넘치는, 독립심이 강한

높이: 암컷: 53–61 센티미터, 수컷: 56–64 센티미터

체중: 암컷: 20–29킬로그램, 수컷: 29–34킬로그램


아메리칸 폭스하운드는 1650년 영국인 로버트 브룩(Robert Brooke)이 영국에서 북미로 가져온 것이 시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미국과 프랑스는 폭스하운드의 개량에 노력했고 지금과 같은 우아하면서 빠른 속도와 체력을 가진 개로 만들었습니다.


BEST 4. 비글(Beagle)

비글


수명: 12–15년

성격: 침착한, 온화한, 쉽게 흥분하는, 쾌활한, 결연한, 총명한

높이: 수컷: 36–41 센티미터, 암컷: 33–38 센티미터

체중: 수컷: 10–11킬로그램, 암컷: 9–10킬로그램

원산지: 그레이트브리튼 섬, 잉글랜드, 영국


지랄발광의 대명사 비글도 유명한 사냥개입니다. 다른 사냥개에 비해 귀여운 외모로 애완용으로 많이 키우긴 하나 왕성한 체력과 활동력으로 인해 애완동물로 키울경우 지랄발광을 감내해야 하는 것이지요. 주로 토끼를 사냥하는 것을 목적으로 훈련되어졌고 후각이 다른 사냥개 품종들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BEST 3. 블러드 하운드(Bloodhound)

블러드하운드


수명: 10–12년

성격: 침착한, 온화한, 고집스러운, 애정이 풍부한

높이: 암컷: 58–64 센티미터, 수컷: 64–69 센티미터

체중: 암컷: 36–45킬로그램, 수컷: 41–50킬로그램

원산지: 프랑스, 벨기에, 스코틀랜드, 잉글랜드


이름도 외모도 무시무시한 블러드 하운드는 기원이 잘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사냥에 있어 최적화된 개입니다. 야생멧돼지나 사슴사냥에 이용되었습니다. 그렇다고 공격성이 강한 것은 아닙니다. 예리한 후각과 탁월한 추적본능으로 인해 경찰이나 법 집행관, 사설탐정들이 자주 사용하는 품종입니다. 요즘은 실종어린이나 길 잃은 등산객등을 찾는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Best 2. 래브라도 리트리버(Labrador Retriever)

래브라도 리트리버


수명: 10–12년

높이: 수컷: 57–62 센티미터, 암컷: 55–60 센티미터

체중: 수컷: 29–36킬로그램, 암컷: 25–32킬로그램

색상: 검정, 옐로우, 초콜릿

원산지: 뉴펀들랜드 섬, 영국


성격이 친절하고 따뜻할 뿐 아니라 주인을 잘 따르기 때문에 천사견이라 불리는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BEST 2에 랭크될 정도로 뛰어난 사냥개입니다. 특히 물새 사냥에 탁월합니다. 사냥꾼들이 쏜 총에 맞은 물새를 물고 돌아도는 역할을 수행했었습니다. 사냥 뿐 아니라 군견, 시각장애인을 위한 맹도견, 마약탐지 역할도 충실히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이 뿐 아니라 매우 순하고 충직한 성격 뿐 아니라 총명함으로 인해 애완동물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품종입니다. 어린 리트리버는 어찌나 이쁘던지요. 상당히 많은 개 애호가들이 찬사를 보내는 개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개입니다. 나중에 넓은 마당있는 집에서 살게 된다면 꼭 키워보고 싶어요. 집 지키는데 딱 좋다고 합니다.


BEST 1. 포인터(Pointer)

포인터, 사냥개


수명: 12–14년

원산지: 잉글랜드

성격: 침착한, 쾌활한, 충성스러운, 부드러운, 활동적인, 애정이 풍부한

높이: 암컷: 53–66 센티미터, 수컷: 56–70 센티미터

체중: 암컷: 16–30킬로그램, 수컷: 18–34킬로그램


영화같은데서 많이 본 듯한 개일 것입니다. 사냥개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죠. 포인터라는 이름은 사냥대상의 냄새를 맡았을 때 한 발을 들고, 꼬리를 뒤로 곧게 뻗은 채 머리를 목표물이 있는 방향을 향하고 가만히 서 있는 데서 유래했습니다. 털은 흰색에 레몬색·적갈색·검은색·오렌지색의 반점들이 있다. 귀가 처져 있고, 털이 짧으며, 다리가 길고 날쌥니다. 새 사냥을 그렇게 잘한다고 합니다. 이 포인터가 사냥꾼들이 사랑하는 가장 뛰어난 사냥개 1위로 랭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