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한글날을 맞이하는 포털사이트들의 모습

오늘은 탄생 568주년을 맞이한 한글날입니다.

한글날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큽니다.

모두가 이 한글날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각 포털사이트들이 한글날을 축하하는 것을 즐겨 찾아보곤 합니다.

이번 한글날도 좋은 이미지로 한글날을 축하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1. 다음(DAUM)

 

: 다음만이 보여주는 옛글씨체로 분위기가 고풍스럽습니다. 세종대왕님의 그림으로 따뜻한 느낌도 있구요.

 

 

2. 네이버(NAVER)

 

: 네이버는 움직이는 그림입니다. 바람에 대나무가 흔들리며 새가 날아가며 개가 짖으며 의성어를 뿌립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소리를 표현할 수 있다는 한글의 위대함을 알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맘에 드는 메인입니다.

 

 

3. 네이트(NATE)

 

: 네이트는 좀 파격적이네요. 많이 틀릴 수 있는 맞춤법을 여러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외로 정답을 모르겠더라구요.

 

 

4. 구글(GOOGLE)

 

: 구글은 저게 뭔지 모르겠는데 뭔가가 한글의 자음, 모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그걸 이용해 GOOGLE은 구글로 변환해 두었구요. 솔직히 좀 별로였어요. ㅎㅎ

 

 

5. 카카오스토리(KAKAO STORY)

 

: 포털은 아니지만 카카오스토리도 '카카오이야기'라고 한글날을 축하해 이런 글씨를 넣었네요.

글씨체 이쁜 것 같아요.

 

 

 

베트남에 나와서 살다보니 베트남 사람들 한국을 좋아하고 한글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근데 정작 제가 잘 모르겠더라는 한글, 국어..

더 열심히 알고 배우고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