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거닐다

하노이 타워의 JASPAS에서 분짜(BUN CHA)를 먹어보자

베트남 하노이에 맛집이 여러 곳 있지만 하노이만의 음식이라고 하면 역사나 '분짜(Bun Cha)'이다. 이 분짜는 그 맛이 천태만상이다. 가게별로 각기 그 맛과 특성이 다르니 분짜를 즐기는 맛이 있다라고 할까?

내가 하노이에서 먹어본 분짜의 최고봉은 전에 포스팅했던 '분보남보'의 분짜인데 가격대비 맛이 좋다는 것이고 진짜 고가의 분짜는 하노이 타워에 있는 JASPAS에서 즐길 수 있는 분짜가 있다.

 

링크 - <03. HANOI - 분짜(BUN CHA)>

 

 

 

하노이 타워는 호안끼엠으로 가는 길에 있다. 하노이 타워에는 아파트도 있고 쇼핑몰도 있고 한데 쇼핑몰은 비추이다. 뭐 별로 볼게 없으니.. 여튼 내가 소개하는 JASPAS는 아파트동의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고가 레스토랑이다. 분위기도 좋고 조용하다. 런치때는 부페를 즐기는 것도 좋다. 그러나 원래 목적인 분짜를 먹기 위해 주문을 했다. 나의 아내는 분짜를 나는 팟타이를 시켜보았다.

 

 

 

둘 다 가격은 175,000동이다.우리나라 돈으로 8,500원 가량 되겠다. 여기 JASPAS의 분짜가 다른 분짜와 다른 것은 분짜라는 것이 원래 구운 돼지고기를 담가주는 쌀국수 같은 건데 여기서는 석판에 지글지글 구운 고기가 따로 나온다. 고기양도 일반 분짜보다 2배이상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가격도 일반 분짜의 2배가 훨씬 넘는다.

 

 

맛있게 먹는 팁을 말해주자면, 나는 개인적으로 분짜에 얼음을 넣어 먹는걸 즐긴다. 더운 날에 냉면까지는 아니지만 분짜에 얼음을 넣어서 시원하게 먹으면 그것 또한 별미이다. 분짜는 하노이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니 여기저기 많은 분짜를 먹어보는 것을 권한다. 쌀국수 보다 훨씬 맛의 풍미가 있고 고기의 구수함도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먹는 건 짧고 포스팅은 길다..>

하노이 타워의 고급 분짜도 분짜들 중에 또다른 별미가 될 것이다.

 

 

 

 

 

* 하노이 타워(HANOI TOWER)

 

  Top Hanoi
        49 Hai Ba Trung, Tran Hung Dao, Hoan Kiem Hanoi, Vietnam
     49 Hai Bà Trưng, Trần Hưng Đạo, Hoàn Kiếm Hà Nội, Việt Nam
        86-04-3934-2342 / Fax : 86-04-3934-2343
    http://www.somerset.com/ (호텔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