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전주. '마중' - 정갈한 바지락 칼국수


 더이상 전주에서 맛집을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하던 때 우연히 발견한 이 곳 '마중'

전주 객사 주변에서 그리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다.



(사실 위치를 어떻게 설명할지 모르겠다.)

여튼, 여친님과 이른 저녁을 여기서 먹기로 하고 들어섰다. 그 전에도 이곳을 자주 지나갈때면 항상 손님들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역시나 이른 저녁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몇 테이블이 벌써 식사중이였다.
(그러나 사실 테이블도 그리 많은 편은 되지 못한다.)

이 곳의 주메뉴는
'닭볶음탕'
'바지락 칼국수'
'굴비 백반'
이 정도 이다.

여친님께 닭볶음탕이 닭도리탕 대신 쓰이는 말로 요즘에는 닭도리탕 대신 닭볶음탕이라는 말을 쓴다는 놀라운 말을 들으면서 내부를 살펴보았다. 아마도 한옥을 개조해서 만들어 놓은 것 같다.

건물 외부는 화사하고 미니멀리즘스러운 디자인을 해 놓았지만 내부는 흔히 보여지는 소박한 모습의 식당이다.

우리는 여기 온 목적대로 바지락 칼국수를 시켰다. 1인분에 6,000원..
적지 않은 금액이다.
사실 서울에서도 근무지 근처에 바지락 칼국수집을 여럿 돌아다녀서 내심 그정도 수준이겠거니 생각하고 있었다.


왜이리 음식이 안나오지? 라는 생각을 두번정도 할 무렵, 커다란 대접에 칼국수가 담겨 들어왔다. 반찬은 소박하게 3개.. 그중 하나가 시금치 무침.. 요즘에는 시금치가 무지하게 비싸다는 여친님의 또다른 말에 놀라면서 일단 시금치만 공략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가 먹어본 바지락 칼국수중에 최고의 맛이다. 물론 이 기준은 내가 음식의 맛을 평가하는 지극히 주관적인 것일 수 도 있으나 쫄깃한 면발, 깊고 정갈한 국물 맛...비싼 값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격에 비해 너무 양이 적다는 것만 제외하면 바지락 칼국수에 한해 여기 '마중'은 내가 인정하는 맛집 중 하나로 선정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다음엔 닭볶음탕을 먹어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