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2022년 연봉 실수령액 5초만에 확인하는법

연봉만 들어서는 실제로 내 손에 쥐어지는 돈이 얼마인지 딱 계산이 안되는데요. 연봉계산기를 통해보면 5초면 올해 2022년 연봉별 월 평균 실수령액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취업전문사이트인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연봉계산기를 이용해 봤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5초, 실수령액

 

PC에서 보는 것이나 모바일로 보는 것이나 이용하는 방법은 똑같은데요. 위에 소개한 링크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연봉계산기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PC화면에서 볼 때
모바일 화면에서 볼 때

기본 설정은 급여기준-연봉, 퇴직금-별도, 부양가족수-1명(본인), 20세 이하 자녀수-0명, 비과세액-100,00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고 싶으신분들은 본인의 조건에 맞게 입력하시면 되구요. 대략적인 금액을 바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연봉 금액만 입력해보면 바로 월 예상 실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위 캡쳐 이미지 참조)

참고사항

  • 본 연봉계산기는 가장 범용적인 기준으로 만들었으나, 연봉 지급 조건과 상황에 따라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계산기는 모의계산 결과로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 실 수령액 산정 기준 : 국세청 간이세액표

직장인들마다 급여지급조건들은 상이할 수 있고 별도 보너스나 비통상임금의 경우도 있으니 월 급여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균적인 월급여금액입니다.

이렇게 해보니 공제액이 상당히 많은 듯 느껴지네요. 연봉1억이 넘는 분들은 계산해보니 월 실수령액이 660만원이 넘네요. 제가 미리 계산해본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봉별 월 실수령액

2022년도의 연봉 실수령액을 5초만에 확인하는 것은 좋은데 진짜 쥐꼬리만큼 받는 것 같아 좀 쓸쓸해지네요. 직장인 여러분 올해도 힘냅시다. 내년에는 좀 더 많이 버는 한해가 될거에요. 지금까지 '2022 연봉 실수령액' 5초만에 확인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