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혼자여행해도 좋은 안전한나라 TOP 5

요즘 국제뉴스를 보면 총기사고라던지 테러라든지, 납치살해같은 소식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되는데요. 물론 특별한 사건임에도 불구하고(우리나라에서 여러가지 사고들이 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겠죠?) 막상 해외여행을 떠나려고 하면 그런 뉴스가 발목을 잡게 됩니다.


물론 극히 일부의 사건들이긴 하지만 그래도 겁이 난다면 혼자여행해도 좋을만큼의 치안이 안전한 나라들로 여행지를 선택해 보아도 좋습니다. Numbeo에서 117개국을 대상으로 가장 치안이 좋은 나라와 가장 안좋은 나라를 선정한 것을 바탕으로 어떤 나라로 여행해야 걱정이 없을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OP5. 대만

우리나라에서 가까워서 많이들 가는 여행지죠. 대만이 가장 안전한 나라 5위에 뽑혔습니다. 대만은 저렴한 비용으로 맛있는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여행지입니다. 안전지수는 78.79점입니다. 대만은 혼자여행해도 범죄로부터 안전하기는 하나 자연재해로부터는 그다지 안전하지 않은 듯 합니다. 최근 태풍 피해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관련글] 배낭여행족을 위한 가성비 좋은 해외여행지 TOP5


TOP4. 홍콩

대만보다 더 사랑받는 홍콩은 쇼핑과 맛집의 천국입니다.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다들 아는 관광지입니다. 가장 안전한 나라 4위입니다. 대만에 비해 물가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수많은 명소와 유명 세프들의 음식은 우리의 지갑에서 돈을 자연스럽게 빼내갑니다. 안전지수는 79.15점입니다.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안전하다는 반증이기도 하죠.

[관련글] 처음 해외여행 가는 이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


TOP3. 일본

의외로 일본이 3위네요. 2위는 할 줄 알았는데 말이지요. 대만, 홍콩보다 더 많은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가까워서 여행경비도 적게들고 매력넘치는 장소들도 너무 많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처음 해외여행은 일본으로 시작해도 아주 좋습니다. 안전지수는 80.66점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혼자 여행하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치안보다는 방사능때문에 여행가기가 꺼려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관련글] 1박2일로 떠난 일본 오사카 여행, 필요한 건 오직 의지뿐!



TOP2. 싱가포르

역시 의외입니다. 싱가포르가 5위안에 들어갈지도 몰랐거든요. 싱가포르가 그리도 치안이 좋았나? 라는 의문이 들긴하지만 Numbeo의 리서치를 믿어보겠습니다. 싱가포르 역시 세계적인 관광국가입니다.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개발이 상당히 많이 한 곳이지요. 기념비적인 건축물 뿐 아니라 깨끗한 거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안전지수는 놀랍게도 84.19점입니다. 멋진 야경을 걱정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세계에서 인터넷 속도가 가장 빠른 나라 TOP 10


TOP1. 한국

역시 한국이 1등이네요. 한국은 우리가 공권력에게서 느끼는 공포감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치안이 잘 유지되고 있는 국가입니다. 놀라운 일이지요. 아마도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의 시민의식과 착한 민족성에서 기인된 것이 아닐까 혼자 생각해 봅니다. 안전지수는 85.69점입니다. 저도 한국이 제일 안전한 나라인 것 같아요.물론 이것이 범죄가 아주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많이 안전하다는 것이지요. 밤 늦게 혼자 막 돌아다니고 후미진 곳을 지나다니는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 

[관련글] 외국인들이 극찬하는 서울여행의 매력


좀 안전한 여행을 희망하시는 분은 Numbeo에서 조사한 위 5나라를 위주로 여행하시는 게 어떨까요? 지금까지 혼자여행해도 좋은 안전한나라 TOP 5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생활하세요~

<이미지 출처 : Pixabay>


<이미지출처 : T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