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말하다

위대한 잠재력 - 설득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소양 (커트 W. 모텐슨 著)


 우리는 살아가면서 그 무엇을 대상으로 하던간에 (누구든, 무엇이든, 어떤것이든) 설득을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설득이라 함은 상대를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이 설득의 성패에 따라 성공의 방향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위대한 잠재력'이란 책은 그런 설득의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며 그 설득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가 하는 것도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당신이 누구든 설득의 달인이 될 수 있고 그 기법을 가지고 성공을 누릴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여기에 나오는 모든 말들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특히 자기계발분야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알고 있었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런 동기부여와 태도에 대한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 누군가에게는 지루한 것일 수 도 있으나 저자가 수년간 세미나와 여러 책들을 통해 섭렵한 지식과 지혜들을 엑기스로 맛보고자 하는 자에게는 꼭 한번 권하고 싶다.

나도 일종의 설득과 협상을 주업무로 하는 사람으로서 이 책을 읽으면서 모르던 것도 깨닫게 되었고 알고 있던 내용도 좀 더 심도있고 날카롭게 지적함으로써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저자가 날 설득(?)하고 있는 것만 같다. 그리고 난 넘어가고~~ㅎㅎ 뭔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열정적인 사람이라면 동기부여 차원에서 필히 읽어보시길...

80:20의 법칙으로 설득전문가인 20%가 80%의 성공률을 가진다.


<사진출처 : 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