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탐방

내가 생각하는 송파 잠실 최고의 순대국밥 맛집

일요일 저녁 이리저리 아내와 집안일을 근 3시간이 넘도록 하면서 원래 생각했던 저녁식사를 해 먹을 기력도 의지도 쇠약해지는 바람에 부득이하게 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체력이 달린다는 아내의 말에 집 근처에 있는 순대국밥을 제안했습니다. 아내는 눈이 동그라지게 동의의 표현을 했고 그 자리에서 바로 늘 가던 그 순대국밥집 <탑골 순대국>으로 갔습니다.


예전부터 순대국밥을 좋아하던 저는 전국에 많은 순대국밥집을 가봤는데요. 여기 풍납동 '탑골 순대국'이 제가 선정하는 최고의 순대국밥집 2위에 해당될 정도로 맛있는 집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송파/잠실의 최고의 순대국밥 맛집입니다. 반찬도 그저 그렇듯이 보이지만 야채순대와 고기순대를 번갈아가며 먹는 맛과 느끼하거나 무겁지 않은 국물은 언제 먹어도 정말 최고에요.


순대국밥



한그릇 든든히 먹으니 좀 아쉬워지네요. 다음주 이 동네를 떠나게 되면 이 곳도 자주 찾기 어렵겠죠. 새로 정착하는 곳에도 이렇게 맛있는 국밥집이 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