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

(9)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서류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란?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민생경제 구제의 일환으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을 시행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정부지원 등 중복대상자 제외)에 대해 지원합니다. 중위소득 100%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글에서 확인해 보세요.[관련글] 2020년 중위소득 가구수별 금액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기간 및 지원금액서울시에서 공지한 바에 따르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은 20년 3월 30일(월)부터 ~ 5월 15일(금)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관련 문의는 다산콜센터(02-120) 또는 주소지의 동주민센터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및 접수는 서울복지포털 사이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중위..
디저트같은 신발로 유명세를 떨친 예술가 어려서부터 우리들은 부모님들께 먹는 걸로 장난치지 말라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자랐는데 먹는걸로 작품을 만든 사람들을 보면 우리도 어려서부터 먹는 걸로 장난 좀 쳐볼껄 하는 후회도 듭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플로리다 출신의 예술가 크리스 캠벨(Chris Campbell)은 빵과 케익으로 만든 듯한 신발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필 왜 신발이냐 싶겠지만 크리스 캠벨이 만든 디저트 같은 신발을 보면 이걸 신는 순간 인싸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실제 이 신발들은 실제로 신을 수도 있는 것들입니다.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신발을 받아보는 느낌이 어떨까 궁금해집니다. 아마도 이 신발을 받는다면 너무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빵 같은 신발이라니 아이들 선물로도 좋을 것 같네요. 크리..
여행객들이 선정한 또 가보고 싶은 공항 15 해외 여행을 하면서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이 공항입니다. 여행의 출발과 마지막을 담당하고 있는 공항은 여행객들에 있어서도 중요한 장소입니다. 그 공항에서의 추억이 배가 되는 곳도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세계 여러나라의 유명한 공항들입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편리한 서비스로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별한 공항들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런 공항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아슈하바트 국제공항(ASB) / 투르크메니스탄아슈하바트 국제공항(Ashgabat International Airport)은 투르크메니스탄 아슈하바트에 있는 국제공항으로 투르크메니스탄의 허브 공항입니다. 공항 외부 디자인이 매(Falcon)의 형상입니다. 내부의 황금빛 디자인은 기네스북에도 올라 있는 공항입니다. 2. 아부다비 ..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상식들 어쩌면 우리는 학교 교육이나 책에서나 사람들에게서 잘못된 정보를 받고 그걸 사실인 듯 믿고 살았을 수도 있습니다. 학교나 책에서 가르쳐주던 것들이 사실이 아닌 경우들을 종종 만나게 되면 놀라움을 갖게 되기도 하죠. 그리고 그 잘못된 사실이 매우 유명했던 어떤 것이라면 그 충격의 크기는 더 크게 됩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그런 사례들을 통해 혹시 여러분도 그동안 상식이라고 믿어왔던 것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갈릴레이 갈릴레오는 피사의 사탑에서 공을 떨어뜨리지 않았다.근대과학의 아버지로 부리는 갈릴레이 갈릴레오와 관련한 여러 에피소드 중 피사의 사탑에서의 공 낙하 실험이 유명한데요. 갈릴레오 이전 사람들은 무거운 ..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재조명받는 영화 '컨테이젼' 코로나19 사태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WHO는 팬데믹(Pandemic)을 선언하였습니다. 중국에서 시작한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제 이탈리아와 이란, 스페인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주대륙이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전세계적인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를 보며 2011년에 개봉한 영화 '컨테이젼'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높은 치사율을 가진 바이러스가 퍼지는 모습을 그린 영화 '컨테이젼'당시 이 영화 '컨테이젼(Contagion, 2011)'이 개봉했을 때만 해도 사람들은 그저 영화적 상상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지 기네스 펠트로를 영화 초반에 죽게 만든 다른 의미로 놀라운 영화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보며 이 영화를 다시 한번 보았습니다. 이 영화를..
코로나 드라이브스루 검사소, 미국의 한국 코로나 방역 따라하기 미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 신종 코로나(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달 안에 민간 연구소가 500만명분의 진단 키트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미국 국가비상사태 선포로 인해 500억 달러(약 60조원)의 재난구호기금을 연방정부와 주 정부가 신종 코로나 대책에 쓸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코로나 드라이브스루 검사소 설치가 인상 깊습니다. 며칠전 미국 의회에서 코로나19를 주제로 청문회가 열렸었는데 여기에서 한국의 검역 체계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캐롤린 멜로니 하원 감시위원장이 한국의 방역 대처 능력과 미국의 대처 상황을 비교하면서 한국의 코로나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언급하였습니다. 캘롤린 멜..
남극이 북극보다 더 추운 이유 북극과 남극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지역이라고 하면 당연 북극, 남극을 떠올릴 것입니다. 북극, 남극은 극지방이라고 불리며 적도를 기준으로 가장 먼 곳에 위치한 곳입니다. 북극과 남극의 이미지는 얼음, 눈, 매서운 추위를 떠올리게 되실텐데요. 이런 환경을 갖게 되는 이유는 바로 태양빛을 가장 적게 받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둥근 공 모양의 지구는 자전축이 23.5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이 기울어진 상태로 자전하며 태양주위를 공전합니다. 그렇다보니 극지방은 때론(겨울에) 오랫동안 태양빛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폴라나이트 현상이라고 하는 극야 현상입니다. 태양빛을 오랫동안 보지 못하거나 비스듬히 적은양의 태양빛을 받으니 추워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북극과 남극 중 어디가 더 추울까요? 똑같이 먼 ..
문화상품권 판매처 종합정보 문화상품권 판매처책을 구입하면서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겠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문화상품권을 이용하고 있다는거 아시나요? 물론 문화상품권을 직접 구입해서 쓰는 것보다 선물 받은 것을 이용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반대로 내가 사람들에게 문화상품권을 주기 위해서 어디에서 구입하는 되는지 문화상품권 판매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비단 도서(문화)상품권이 책 구매에만 쓰이는 것도 아니라 활용성도 다양하기에 문화상품권 같은 성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종류는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