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

(15)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과 가장 약한 물질 여러분이 알고 계신 가장 단단한 물질과 가장 약한 물질은 무엇인가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콘크리트보다 더 단단한 물질은 다이아몬드? 그리고 내가 겪어본 가장 약하고 무른 물질은 물? 뭐 이런것 밖에 모르겠는데요. 인류가 발명한 여러가지 물질 중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과 가장 약한 물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가장 단단한 물질은 다이아몬드(Diamond)이고 가장 약한 물질은 물(Water)일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이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은 많은 분들이 다이아몬드(Diamond)라고 알고 계실 것입니다. 다이아몬드는 경도 10의 물질로 매우 높은 경도를 가진 물질입니다. 경도란 표면의 단단한 정도를 말합니다.(경도와 강도는 다릅니다.) 경도가 10이란 얘..
천호역 맛집 직접 다녀봄 지역마다 맛집 리스트들이 있는데 천호동도 먹거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천호역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수도 없이 많은 곳들이 맛집이라고 나오는데 요즘같은 시대에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거르는 것도 능력입니다. 천호역은 저희 집에서 가까워서 저는 천호역 맛집이라고 할만한 곳을 여럿 다녀봤습니다. 그 중에서 천호역 인근을 기준으로 또 한번 들러보고 싶어지는 지극히 주관적인 천호역 맛집 리스트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직접 다녀봄) 1. 히바린(Hibarin)히바린은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입니다. 천호동이 아니더라도 여러지역에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천호동에서는 천호백화점 식당가에 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그정도 가치를 하는 곳입니다. [참고글] 내 인생 돈카츠맛집 '히바린(hibarin)' 2. 경양미식경양..
그리스여행 가서 꼭 먹어야 할 8가지 전통음식 그리스여행이 좋은 이유는 멋진 지중해도 좋고 유서깊은 장소나 건축물들도 너무 좋지만 음식이 또 환상적입니다. 유럽의 많은 지역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기기에 맞지 않는 음식이 꽤 많은 것에 비해 그리스는 너무 맛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스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8가지 전통음식을 추천하지만 이 외에도 맛있는 음식점과 음식들은 너무 많다는 점입니다.그리스는 오랜 시간동안 아름다운 푸른 바다와 해변 그리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독특하거나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건축이나 역사여행 목적으로 그리스 여행을 갔다가 그리스 전통음식에 빠진 사람들이 꽤나 있습니다. 그리스여행에서 이 음식들을 먹어보지 않고 여행을 끝내지 마세요. 1. 타라모살라타(Taramasalata)타라모살라타는 그리스의 대표적인 생선알..
칼로리 낮은 음식 추천 10가지 현대인의 고민 중 하나가 체중 감량(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먹는 것으로 얻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 소비를 통해 몸속 저장된 지방을 연소시키는 일이 다이어트라고 정의하고 싶네요. 다이어트에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칼로리 낮은 음식을 통해 칼로리 자체를 줄이기 위한 식습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미처 몰랐던 칼로리 낮은 건강 음식들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 중 10가지를 선별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 칼로리 낮은 음식 추천 10가지 1. 그리스 요거트 그리스 요구르트는 식욕 충동을 억제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는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정확한 수치는 브랜드와 맛에 따라 다르지만 그리스 요구르트의 2/3 컵 (150 그램..
신종 바이러스를 확산시킨 문명과 과학기술 바이러스는 생물도 무생물도 아닌 존재입니다. 숙주를 만났을 때야 비로소 자기복제를 시작할 뿐인 살아있는 존재가 아닙니다. 이런 신종 바이러스가 인류 역사상 몇 번 창궐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천연두가 있고, 5천만 명 이상 사망자를 냈던 스페인 독감도 있습니다. 근래에 들어와서 신종플루, 조류인플루엔자, 사스, 에볼라 바이러스, 메르스 같은 바이러스 전염병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는 높은 전염성을 가지고 전 세계에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대구, 경북 지역에서 추가 확진자가 대거 나와 지역사회를 긴장시키고 있습니다.아무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 속도가 빠르다고 하더라도 자기 스스로 이동했을리는 없고 숙주를 따라 이동했을 것입니다. 바이러스의 전파..
꾸준히 먹는 걸 권장하는 건강음식 7가지 건강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우리가 먹는 모든 것은 몸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먹는 것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안 먹는 것 조차도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건강에 물론 좋지만 안먹는 방법은 그다지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는 먹는 것에 집중해 보자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먹는 것만 잘 먹어도 우리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건강음식 또는 슈퍼푸드 이렇게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을 모른척 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는 꾸준히 먹음으로써 몸의 균형을 이루고 건강한 삶을 살게 해주는 건강음식 7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자몽건강음식 첫번째는 자몽입니다. 자몽은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사람들이 체중을 줄이고 인슐린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 주는 과일입니다. 자몽..
'투명건물 같아요' 스위스에 설치된 거울로 만든 집 Doug Aitken이라는 미국 예술가는 스위스의 한 산에 큰 거울로 입면을 덮어 만든 집을 전시했습니다. 이 거울로 만든 집 작품은 실제 집의 크기로 만들어졌으며 시간, 날씨, 위치에 따라 거울에 비친 모습이 달라지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 것입니다. 우연히 이 작품을 찾아보게 되었고 저는 깊은 감명을 받아 여기 '소피스트 아뜰리에' 블로그에 그 사진들과 이야기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미국 예술가 Doug Aitken은 스위스 크슈타트의 눈 덮인 산에 거울로 덮인 목장스타일의 집을 설치했습니다. 건물 밖에서 보이는 모든 부분을 거울로 덮었고 내부도 거울로 붙여서 외부에서 보이는 모든 환경이 거울에 비쳐지게 만들었습니다. 이 건물에 들어오는 방문객들은 거울이 붙어 있는 집 내부 또한 자유롭게 ..
오래사는 강아지 종류 Top 10 개를 키우는데 있어 가장 어려운 때 중 하나는 나의 반려견과 작별 인사를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개의 평균 수명은 약 10년에서 13년입니다. 80년 가까이 살 수 있는 인간은 필연적으로 자신의 반려견과 작별인사를 하게 됩니다. 모든 동물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도 적절한 다이어트, 충분한 운동 및 정기적인 건강 관리로 인해 수명을 좀 더 늘려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품종에 따른 영향도 있습니다. 다른 견종보다 오래사는 것으로 알려진 강아지 종류 10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치와와치와와는 오래 살 수 있는 강아지 종류 중 하나입니다. 많은 치와와들은 15년 이상을 생존하고 일부는 20년 정도도 살 수 있습니다. 치와와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심장 및 눈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2 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