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

(10)
베트남 한달살기 할 때 매일매일 경험해봐야 하는 것들 베트남 한달살기최근에 해외여행지로 베트남이 각광받은 것을 넘어서 베트남 한달살기같은 미션(?)을 행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불과 얼마전만해도 제주도 한달살기 이런 것이 유행했던 것 같은데 이젠 동남아 지역의 한달살기가 유행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베트남에서 한달 이상 살아봤지만 한달 살기하기 좋은 나라 중 하나가 베트남이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한달살기 좋은 이유는?베트남은 일단 치안이 좋습니다. 세계 많은 나라 중 우리나라가 치안이 정말 좋은 국가 중 하나인데 베트남은 외국인 보호법이 강해서 외국인이라는 인식을 하게 되면 건들지 않는 편인 것 같아요. 하지만 소매치기 같은 잡범죄들은 많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베트남은 물가가 너무 저렴합니다. 동남아 많은 나라들이 물가가 저렴하겠지만 ..
'남산의 부장들' 흥행 요인 3가지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남산의 부장들'은 구정 명절을 지나도 끊임없이 관람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어제(1월 27일) 기준 누적 관객수 322만 6090명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22일에 개봉했으니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관객수 320만을 넘긴 것입니다. 저도 오늘 이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남산의 부장들'이 왜 흥행할 수 있었는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남산의 부장들 흥행 요인1. 현대사의 큰 사건을 그린 영화영화보다 현실이 더 영화같던 시절의 우리 현대사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것도 박정희 대통령 암살사건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영화입니다. 비슷한 영화로 '그때 그 사람들'이라는 영화도 있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을 그리워하는 사람도 박정희 대통령을 증오하는 사..
대만 환율 계산법 및 변화 대만 환율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가는 동남아 국가 중 상위랭크된 곳 중 하나가 대만(Taiwan)입니다. 대만과 같은 해외로 여행을 가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할 정보가 환율입니다. 오늘은 대만환율 계산법과 최근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대만의 화폐는 신타이완달러(신대만달러)라고 불리며 TWD라는 약어 코드를 사용합니다. 대만 화폐의 모습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원(元)이라고도 하고 위안이라고도 말합니다. 대만 환율 변화대만은 기본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곳으로 유명했던 곳입니다. 갖가지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나라였는데 최근 1년간 대만환율 변화를 보면 물가의 상승폭이 꽤나 큽니다. 일단 현재 대만 환율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1..
금요일금요일밤에 재방송 시간 및 출연진 나영석PD의 금요일금요일밤에tvN의 나영석PD가 어느날 5분짜리 방송 프로그램을 시작하더니(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을 정규편성하더니 이젠 아예 이런 짧은 방송 프로그램들을 모은 옴니버스 형식의 프로그램 '금요일금요일밤에'라는 프로를 런칭했습니다.금요일금요일밤에는 유튜브의 형식을 따가지고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스포츠, 과학, 미술, 여행, 요리, 노동’ 각기 다른 6개의 코너가 모인 옴니버스 형식의 新(신)예능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분명 그 형식만 놓고 봤을 때 신선합니다. 보통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코너형식처럼 보이긴 하지만 이토록 다른 주제의 예능을 한 방송에 담는다는 것은 도전적입니다.나영석PD의 이런 도전이 신선하다는 반응도 있지만 조금 ..
경찰체력표(경찰체력시험점수) 변경내용 미리 알아보기 경찰체력표 변경 이유경찰공무원 시험시 체력검사의 기준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는 경찰청에서 보기에 경찰 체력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약하다고 평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경찰체력표가 기준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특히, 다른 선진국에서는 체력시험에 있어 남녀 구분을 하고 있지 않는데 비해 우리나라는 남녀간 기준을 다르게 평가하고 있어 이도 조정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팔굽혀펴기인데 이전에는 여경 응시자는 무릎을 땅에 대고 하던 방식에서 남성들과 동일하게 무릎을 땅에서 떼고 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경찰체력표 변경내용경찰청은 2023년부터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을 남녀 통합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경찰체력표(경찰체력시험점수표)를 먼저 살펴볼까요..
'기후위기'가 거짓말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들 기후위기란 말을 늘상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가 지구 온난화와 같은 기후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람들은 기후위기 그 심각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가뭄, 홍수, 범람, 화재, 온난화등 기후 변화가 얼마나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기후위기란 말이 진짜 거짓말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사진이 있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알라스카의 패더슨 빙하 100년간 변화▲지난 100년간 알라스카의 패더슨 빙하(Pedersen Glacier)는 거의 다 녹아내렸습니다. 지구 온난화 심각성을 이처럼 잘 보여주는 사진이 있을까요? 2. 사라지고 있는 아이스란드 오크예퀴들(Okjokull) 빙하▲우리나라 언론들도 한번씩 소개했던 사진입니다. 위성 사진으로 확인해본..
배당주식 순위 찾는 방법 배당주식 순위 찾는 방법배당주식 순위란 상장 회사 중 주식 배당률이 가장 높은 회사 순위를 매긴 것을 말합니다. 주식 배당(stock dividend)은 기업이 일정기간 동안 영업활동을 실시해 발생한 이익 중 일부를 주주들에게 나눠 주는 것을 말합니다. 당연히 기업은 배당가능 이익이 있을 때만 주주들에게 배당할 수 있습니다. 배당 여부와 규모는 주주총회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배당을 주식으로 주면 주식배당, 현금으로 주면 현금배당이라고 말합니다. 만일 어떤 기업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정기적으로 배당을 받아 보셨을 것입니다. 가지고 있는 주식 x 주당 = 배당금 이런식으로 산정되어 따로 통장에 받거나 주식계좌로 받게 됩니다. 배당률이 높은 종목(배당주식 순위)의 기업은 주주들에게 환영을 받는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픈기간 및 달라지는 내용정리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곧 있으면 2019년 귀속 연말정산의 기간입니다. 직장인들은 13월의 월급을 위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찾게 될 것입니다. '연말정산'이란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해, 연말에 그 과부족을 정산하는 일련의 작업을 말합니다. 그 어마무시한 일을 도와주는 것이 바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병원, 학교, 은행 등 영수증 발급기관이 전산 파일로 제출한 소득/세액공제 증명서류를 국세청에서 홈택스를 통해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것입니다. 이 증명서류들과 급여 지급 관련 서류들을 함께 비교해 소득세를 좀 더 감면해줄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환급을 해주게 되구요. 소득이 잘못 인식되어 있다고 볼 때는 소득세 추징이 이루어지게 ..